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나는신이다' PD "아가동산,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 예정…꼭 봐주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가동산 측이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신이다' 제작진은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빠른 시일 내에 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0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신이다:신이 배신한 사람들'(이하 나는신이다) 조성현 PD가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조성현 PD는 "예상한 것 이상의 반응이다. 원했던 건 많은 이들이 이 사건과 종교를 알고 화두를 던지고 싶었다. 사회적 변화가 이뤄진 것 같아 많이 좋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연출한 조성현 PD가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사진=넷플릭스 ]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연출한 조성현 PD가 1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사진=넷플릭스 ]

8부작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는 사이비 종교 교주들의 경악스러운 실체를 폭로해 충격을 안겼다. JMS 총재 정명석씨를 포함, 오대양 박순자씨, 아가동산 김기순씨, 만인중앙교회 이재록씨 등 자신을 신이라 칭하며 신도들의 삶을 지옥으로 내몬 이들을 조명했다.

'나는신이다' PD는 JMS 편으로만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에 대해 "저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 아가동산 편을 많이 봐줬으면 했다"라며 "JMS가 제일 먼저 나왔고 점점 다룬 종교로 옮겨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는 "보기에 너무 끔찍하다고 한다. 하나의 종교를 보고 난 뒤에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 아이템을 볼 마음의 준비를 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다른 사이비 종교에 대한 관심도 당부했다.

앞서 JMS측은 MBC와 넷플릭스를 상대로 방송을 막아달라며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가 기각된 바 있다. 아가방송 측 역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신이다' PD는 "'아가동산'의 경우에는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이 조만간 돌아올 것 같다. 2000년대 초반에도 방승금지 인용이 된 적이 있어 우려스러운 지점이 있다"라며 "혹시 내려갈 수도 있으니, 힘듦에도 꼭 봐주길 바란다. 소중한 자식들이 어떤 대접을 받는지 보면 가스라이팅이, 또 사이비종교가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다"고 시청을 독려했다.

또한 "1화부터 껐다는 사람들이 있다. 수많은 역겨운 장면들이 있지만 보고나면 이해해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보지 않을 자유는 있지만 보겠다고 생각하면 가급적이면 더 견디고 봐주면 좋겠다.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많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나는 신이다'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는신이다' PD "아가동산,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 예정…꼭 봐주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