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강타 "트렌디함 위해 노력…NCT 태용 참여 고마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강타가 SM 후배 NCT 태용과의 콜라보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타(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는 7일 오후 정규 4집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간담회 MC로 나서 지원사격에 나섰다.

강타가 7일 오후 열린 정규 4집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강타가 7일 오후 열린 정규 4집 '아이즈 온 유'(Eyes On You)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정규 4집은 지난 2005년 발매된 정규 3집 'Persona'(페르소나) 이후 17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1996년 9월7일 H.O.T.로 데뷔한 강타가 데뷔 26주년을 맞는 날 발표하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

강타는 "얼떨떨하다.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죄송하고, 띄엄띄엄 음악 활동을 한 것에 대해 미안하다.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데뷔 25주년 프로젝트로 선보인 싱글곡들까지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강타는 "지난해 데뷔 25주년이었다. 분기별로 프로젝트성으로 음원을 내서 음악적으로 소통을 하고자 했다. 올해 신곡까지 10곡이 포함됐다. 제 목소리와 창법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의 음악을 싣으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에는 NCT 태용과 알앤비 소울 그룹 헤리티지, 래퍼 팔로알토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도 참여했다.

강타는 NCT 태용이 지원사격한 신곡 'Skip'(스킵)에 대해 "이 앨범의 전체적인 색깔을 알 수 있게 하는 곡이다. 트렌디한 느낌을 내기 위해 노력을 많이 쏟았다"라고 말했다.

태용의 참여에 대해 "랩메이킹에 참여해줬다. 멜로디도 너무 잘 만들더라. 저를 배려해 저와 잘 맞는 랩을 준비해왔다. 따로 고맙다고 했지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강창민은 "SM대선배와의 케미가 잘 맞는 것 같다"라고 칭찬했다.

강타의 정규 4집 '아이즈 온 유'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타 "트렌디함 위해 노력…NCT 태용 참여 고마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