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홍진경, 최준희 학폭 논란 사과 "학폭 혐오해, 유튜브 휴식할 것"(전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방송인 홍진경이 고(故) 최진실 딸 최준희의 학교 폭력을 옹호했다는 논란에 대해 사과문을 게재했다.

홍진경은 23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심경 고백 영상을 게재한 뒤, 댓글란에 장문의 사과문을 올렸다.

최환희와 최준희, 홍진경이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 [사진=최준희 인스타그램]
최환희와 최준희, 홍진경이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 [사진=최준희 인스타그램]

홍진경은 "많은 분들께 공개 되는 촬영을 하면서 더욱 여러가지로 세심하게 신경을 썼어야 했는데 나의 부주의함을 용서해 달라"며 "저희 영상을 보시고 상처를 받고, 마음이 상하신 분들께 어떤 말과 마음, 그리고 행동으로 사과를 드려야 할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홍진경은 "준희를 출연시켰다는 이유로 학교폭력을 미화하거나 무마시키려 했다는 여러분들의 말씀은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아픔"이라며 "오해의 소지를 만든 것은 저의 잘못이지만, 누구보다 학교폭력을 혐오하는 저의 진심을 부디 알아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과거 학폭 가해자였던 최준희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홍진경은 "최준희는 어떤 친구에게는 이미 찾아가 용서를 구했고, 아직은 만날 수 없는 친구들에게는 오늘 다시 글로나마 용서를 구할 것"이라며 "준희가 여러분들께 드렸던 상처와 아픔, 지은 빚을 갚아 나가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기를 감히 조심스럽게 고개 숙여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공부왕찐천재'에서는 홍진경이 고 최진실의 자녀 지플랫, 최준희와 만나 생일 파티를 하는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최준희는 자신이 질풍노도의 청소년기를 보냈고 이를 통해 청소년 심리상담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드러냈으나, 최준희가 과거 학폭 가해자라는 사실이 재차 알려지면서 홍진경이 최준희의 학폭을 옹호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이어졌다.

논란이 커지자 '공부왕찐천재' 측은 영상을 삭제했다.

아래는 홍진경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홍진경입니다.

이번 환희 준희 영상 업로드로 인하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여느때처럼 셋이 모인 환희의 생일날, 마침 발표된 환희의 신곡도 소개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촬영을 하게 되었지만, 미처 중요한 문제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정말 까맣게 잊고 말았습니다.

많은 분들께 공개 되는 촬영을 하면서 더욱 여러가지로 세심하게 신경을 썼어야 했는데… 저의 이런 부주의함을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영상을 보시고 상처를 받고, 마음이 상하신 분들께 어떤 말과 마음, 그리고 행동으로 사과를 드려야 할지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준희를 출연시켰다는 이유로 학교폭력을 미화하거나 무마시키려 했다는 여러분들의 말씀은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아픔인 것 같습니다.

오해의 소지를 만든 것은 저의 잘못이지만, 누구보다 학교폭력을 혐오하는 저의 진심을 부디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고개숙여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도록 더욱 신중한 방송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준희는 지금, 자기 때문에 피해를 입은 친구들에게 진심을 다해 미안해하며 용서를 구하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어떤 친구에게는 이미 찾아가 용서를 구했고, 아직은 만날 수 없는 친구들에게는 오늘 다시 글로나마 용서를 구할 것입니다.

이제는 자신의 불우한 처지가 남을 괴롭혀도 되는 무기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깊이 깨닫고 지난날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습니다.

준희가 여러분들께 드렸던 상처와 아픔, 지은 빚을 갚아 나가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기를 감히 조심스럽게 고개 숙여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진경, 최준희 학폭 논란 사과 "학폭 혐오해, 유튜브 휴식할 것"(전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