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마마무 화사 '마리아', 1억 스트리밍 달성…명불허전 저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마마무 화사가 솔로곡 'Maria'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국내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Maria'는 누적 음원 스트리밍 1억 건을 돌파하며 가온차트가 인증하는 플래티넘 인증 마크를 받았다.

마마무 화사  [사진=RBW엔터테인먼트]
마마무 화사 [사진=RBW엔터테인먼트]

이로써 화사는 로꼬와 함께 한 '주지마'로 스트리밍, 다운로드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데 이어 'Maria'로 두 번째 플래티넘 인증을 받게 됐다. 솔로곡으로는 이번이 첫 플래티넘 인증인 만큼 더욱 뜻깊다.

지난해 6월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한 화사는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Maria'로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막강한 파워를 과시했다.

특히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에서 종합 신곡 차트 1위를 하는 등 음원 재생 수만 1억 건을 돌파했고, 글로벌 음원 검색 서비스 샤잠 음원 종합 차트 정상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화사는 'Maria'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본상, '2020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솔로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 팬덤과 대중성을 모두 사로잡은 독보적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화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Maria'는 녹록지 않은 삶이지만 나 자신을 위해 다시 일어나 한 발 한 발 내딛자는 메시지를 담아 리스너들에게 위안과 공감을 건넸다.

한편, 화사는 본업인 가수 활동과 함께 예능과 광고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마무 화사 '마리아', 1억 스트리밍 달성…명불허전 저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