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전 IEM국제학교 39명 코로나19 확진…홍천서 집단 감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대전 IEM국제학교 학생과 목사 부부 등 총 39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6일 강원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학생 37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을 인솔한 목사 부부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당국은 지난 25일 오후 1시 30분께 경찰로부터 수련생 관련 내용을 전달받아 선별진료소에서 수련생과 인솔 교사 등 42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진행했고, 수련생 37명과 목사 부부 등 3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학생 1명은 미결정 상태이며, 교회 관계자 2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홍천에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홍천에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확진자들은 인솔 교사를 포함해 대부분이 20대로 기침, 가래, 발열 등 증상을 보였다.

당국은 이들을 경증과 중증으로 분류해 경증환자 37명과 미결정자 1명은 군청 버스를 이용해 충남 아산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하기로 했다.

중증 환자 2명은 원주의료원으로 옮겨 치료하며, 음성 판정을 받은 2명은 자가격리 조치한다.

한편, 목사 부부는 지난 16일 학생 38명과 함께 홍천의 한 종교시설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 보건당국은 애초 홍천지역의 한 종교단체 소속 학생들이 대전 IEM국제학교를 방문했다고 밝혔으나, 조사 결과 거꾸로 국제학교 학생들이 홍천에 머물면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IEM국제학교 39명 코로나19 확진…홍천서 집단 감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