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부자언니’ 유수진, 신년맞이 재테크 추천 “머니캘린더 작성 중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5일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5일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

지난 6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2021년 신축년 부자 되기 프로젝트 특집으로 존리와 유수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유수진은 “올 한해 머니캘린더 만들어봤음 좋겠다”며 “어버이날, 추석 등 특정 이벤트 때문에 나가야할 돈이 있으니 얼마를 쓸지 예산을 적어놓고 그 돈을 어떻게 만들지 미리 계획하는 것”이라고 팁을 전했다.

그는 “예를 들어 추석 때 20만원을 부모님한테 드릴 거라면 ‘20만원을 한달에 얼마씩 모아야지’ 이런 계획을 만들어놓으면 많은 지출이 있는 달에 생활비가 펑크나지 않는다”며 “생각보다 돈이 많이 들어간다”고 설명했다.

존리는 “한국에서 제일 놀랐던 건 사람들이 자기 재정 상태를 잘 모른다”며 “인바디 체크하듯이 건강을 찾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들여다봐야 한다”고 추가했다.

이어 “2020년 12월 31일 내 재산 상태를 봐야 한다”며 “연필로 어느 은행에 얼마, 주식 얼마, 펀드 얼마 등을 적고 그 다음에 부채를 적는다”고 소개했다.

또 “다 더해 전체 자산에서 총부채를 빼면 그게 내 재산”이라며 “내 상태가 어떤지 아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많은 사람들이 마이너스라서 심각한 걸 깨닫게 된다”며 “6개월마다 점검했을 때 내가 제대로 된 길을 가고 있는지 진단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이 온다”고 덧붙였다.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자언니’ 유수진, 신년맞이 재테크 추천 “머니캘린더 작성 중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