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기안84, '복학왕' 여혐 논란에 수정 했지만…'나혼산' 하차 요구 빗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여혐 논란에 휩싸이면서 '나 혼자 산다'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11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 '복학왕' 304화를 공개했다. 해당 회차에서 여자 주인공 봉지은은 회식 자리에서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학벌, 스펙, 노력 그런 레벨의 것이 아닌"이라며 큰 조개를 배에 얹고 깨부수었다.

기안84 [사진=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 [사진=기안84 인스타그램]

이에 40대 노총각 팀장은 봉지은을 곧바로 채용했고, 이후 노총각 직원은 봉지원을 "만나고 있다"고 고백했다. 이를 본 독자들은 봉지은이 이 남자와 성관계를 가짐으로써 직원으로 최종 합격했음을 표현한 것이라고 지적하며 분노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웹툰 속 조개는 꽃게로 수정됐다. 이어 네이버 웹툰 서비스 담당자는 "작품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현재 작가님이 수정해주신 원고로 수정반영 되었다. 향후 작품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작가님과 함께 더욱 주의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분노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상황. 급기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기안84의 웹툰 연재 중단을 요청하는 청원이 등장했다. 청원인은 "주인공 여자가 본인보다 나이가 20살이나 많은 대기업 팀장과 성관계를 해 대기업에 입사를 한다는 말도 안 되는 내용을 희화화하며 그린 장면을 보게 됐다"라고 지적했다.

또 기안84가 고정출연 중인 MBC '나 혼자 산다'의 시청자 게시판에는 그의 하차를 요구하는 게시글이 줄을 잇고 있는 상황이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안84, '복학왕' 여혐 논란에 수정 했지만…'나혼산' 하차 요구 빗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