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한체육회, 음주 비위 관련 적극 대응 밝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음주 소란 행위 및 음주운전 등에 대해 적극 대응한다.

체육회는 "음주 관련 사고 등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향후 이와 같은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라고 7일 밝혔다.

체육회는 스포츠공정위원회 규정을 개정해 음주운전 등에 대한 징계 기준을 신설하기로 했다. 국가대표 훈련관리지침도 개정해 진천선수촌 내 훈련기강 해이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또한 진천선수촌에 입촌한 국가대표 선수들의 음주 소란 행위 등 잇단 일탈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한 점과 관련해 강도 높은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체육회는 이를 바탕으로 ▲훈련기강 정립 ▲선수 인권 향상 ▲고객 만족도 제고 등 선수촌 운영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잇따른 음주 관련 사고와 관련해 '국가대표 선발 규정'에 국가대표 자격 기준을 강화한다. 체육회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밀도 있게 개정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개정안 주요 내용은 ▲국가대표 지도자 및 선수 선발은 공개선발을 원칙으로 한다 ▲공개 선발이 어려운 특수한 경우(외국인 지도자 선발, 프로종목 일부)라도 선발 원칙과 기준, 선발 방법, 선발 심의 일정 등을 국민에게 공개한다 ▲국가대표 지도자 결격 사유에 '음주운전, 불법도박 등으로 인해 일정 기간 자격정지 징계처분을 받은 자’를 포함한다 등이다.

체육회는 "강도 높은 조치를 통해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일탈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가대표 및 선수촌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음주 비위 관련 적극 대응 밝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