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송송커플' 송중기-송혜교, 中 선정 '2016년 빛낸 한류스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황치열, 박해진, 박보검도 처음 10인에 이름올려

[김양수기자] '송송커플' 송중기와 송혜교가 나란히 중국인이 뽑은 2016년을 빛낸 한류스타 10인에 이름을 올렸다.

14일 한국소비자포럼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함께 중국소비자가 뽑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부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민일보 인민망은 현지 조사를 통해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류스타 후보를 사전 선정했다. 지난 5월26일부터 6월5일까지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의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중국현지 소비자투표를 진행했다. 중국현지에서 18만9027명이 투표에 참여했으며 누적건수(중복투표가능) 80만2602건을 기록했다.

그 결과 △송중기 △이민호 △김수현 △엑소 △송혜교 △황치열 △박해진 △전지현 △박보검 △빅뱅이 선정됐다.

'태양의 후예' 열풍의 주인공 송중기, 송혜교와 가요 프로그램, 드라마에서 활발한 활동 중인 황치열, 박해진, 박보검이 올해 처음 한류스타 10인에 이름을 올렸다. K-POP을 주도하는 엑소와 빅뱅, 지난해에 이어 한류스타 10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김수현, 이민호, 전지현도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의 압도적인 지지와 참여 속에 소비자투표가 성황리에 마감됐다"면서 "한국의 대중문화 콘텐츠가 우수한 성과를 내면서 국내 스타들이 중국 현지인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타들이 한류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기간 중국인이 뽑은 한류스타 10인에 이어 '중국인이 뽑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브랜드 부문(제품, 서비스 등) 소비자투표도 진행됐다. 브랜드 부문은 7월19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로 14주년을 맞는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전국 소비자투표를 통해 매년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어워드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송커플' 송중기-송혜교, 中 선정 '2016년 빛낸 한류스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