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응답하라 1988' 명품 OST 향연…두 번째 주자는 이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걱정말아요 그대' 보컬·편곡까지…첫 방송 직후인 7일 0시 공개

[장진리기자] 이적이 '응답하라 1988' 두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이적은 오는 7일 0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두 번째 OST '걱정말아요 그대'를 공개한다.

'걱정말아요 그대'는 지난 2004년 발매된 전인권 정규 4집 앨범의 타이틀이자 전인권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지난 2013년 27년만에 원년 멤버들이 모여 발매한 들국화 정규 앨범에도 수록돼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지난해 방송된 '슈퍼스타K6'에서 곽진언과 김필이 라이벌 미션에서 불러 다시 재조명 받았다.

이번 OST는 이적이 직접 편곡을 맡아 눈길을 끈다. 이적이 편곡한 '걱정말아요 그대'는 밴드 사운드의 원곡으로부터 드라마의 시대적 배경이 되는 80년대의 따뜻한 감성을 되살리는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1988년을 살아가는 드라마 속 청춘들의 송가 '걱정말아요 그대'는 국내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인 이적의 편곡과 보컬을 통해 2015년을 살아가는 대중들에게는 따뜻한 위로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적은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라는 반복되는 구절은 현자의 가르침 또는 친구의 격려처럼 와 닿았다. 지나온 세월, 회한에 가득 차 있는 우리 모두의 어깨를 두드리며 '괜찮다'고 말해주는 느낌을 살리고 싶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응답하라 1988'은 오는 6일 오후 7시 50분 첫 회가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답하라 1988' 명품 OST 향연…두 번째 주자는 이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