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승철 '그 날에', 무료 배포 4일 만에 댓글 5만건 육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승철 "우리의 소중한 땅 독도 생각해 볼 수 있길"

[이미영기자] 가수 이승철이 '그날에' 음원을 무료로 배포한 지 4일 만에 댓글이 5만 건에 육박하며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승철은 지난 14일 자신의 카카오뮤직 스타뮤직룸에 "지난 8월 14일 독도에 울려 퍼졌던, 통일을 염원하며 제작된 가슴 뭉클한 노래 '그날에'를 무료 공개합니다. 댓글로 여러분의 뜻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께 노래를 무료로 드립니다"는 글을 올렸고, 무료 배포 시작 4일만에 무려 댓글 5만여 건에 이르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열광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승철은 카카오뮤직에 "우리나라 사람은 물론, 세계 각국 사람들 모두가 '그날에' 음원을 마음껏 쓰고, 소유하기를 바라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소중한 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 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고 덧붙였다.

'그날에'는 엠넷 '슈퍼스타K 시즌5'에 네이브로라는 팀으로 출연했던 정원보가 작사, 작곡했으며,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양방언의 오케스타라 편곡이 어우러진 노래다.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믹스엔지니어 스티브 핫지가 녹음에 참여했고, 연주는 코리아 심포니가 맡았다.

앞서 이승철은 지난 9일 지인을 만나기 위해 일본을 찾았으나 4시간 동안 억류됐다 추방당했다. 이 이유로 이승철이 독도에 입도해 '통일송 -그날에'를 부른 것이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승철은 블로그를 개설해 '그날에' 음원을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많은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카카오뮤직 스타뮤직룸을 통해서도 음원을 무료 공개키로 결정했다.

카카오뮤직은 '그날에' 음원 배포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면서 음원 판매에서 발생하는 수익 대신 이승철과 뜻을 함께하며 열기에 동참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철 '그 날에', 무료 배포 4일 만에 댓글 5만건 육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