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日 예능 4시부터 본다…'일밤', 10분 확대 235분 편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밤', '해피선데이' 시청률 의식했나

[이미영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이 오는 27일부터 확대 편성된다.

22일 MBC 편성표에 따르면 '일밤'은 오는 27일 오후 4시에 방송을 시작한다. 평소 방영되던 오후 4시10분에서 10분 앞당겨 방송하는 것.

이에 따라 방송 시간도 광고 포함 기존 225분에서 235분으로 10분 늘어났다.

MBC 관계자도 이날 조이뉴스24에 "편성국에서 '일밤'의 확대 편성을 결정했다"고 확인했다.

MBC의 이같은 확대 편성은 프로그램 시청률 높이기 차원으로 보인다. '일밤'은 최근 3주 연속 KBS2 '해피선데이'에 일요 예능프로그램 시청률 1위 자리를 내줬다.

일요 예능프로그램의 치열한 경쟁은 '해피선데이'가 방송 시간을 4시20분으로 앞당기면서 시작됐다. 이에 MBC와 SBS도 방송시간을 앞당기기 시작했다. 방송3사가 4시20분 편성을 공지한지 얼마되지 않아 점점 확대 편성 경쟁이 시작되면서 급기야 오후 4시 방송이 시작된 것.

방송 시작이 앞선다는 건 시청자들을 선점하는 의미가 있다. 시청률과 광고 역시 방송 시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방송사들이 방송 시간대를 앞당기고 있다. 다만 이같은 확대 편성이 제작진들의 고충을 더하고 질적인 측면에서 경쟁력 약화를 불러올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日 예능 4시부터 본다…'일밤', 10분 확대 235분 편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