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조광래 감독 "UAE전, 우리 홈경기라 생각할 것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용재기자] 조광래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은 오직 승리만을 바라보고 있었다.

조광래 감독은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3차전 UAE(아랍에미리트연합)와의 경기를 하루 앞둔 10일 알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낼 것이라 강조했다.

조광래 감독은 "최근 UAE의 감독 및 선수가 많이 교체된 것을 알고 있다. 이런 부분 충분히 분석했다. 우리 선수들이 내일 경기에서 좋은 경기 내용을 가지고 승점 3점을 확보할 것이라 믿고 있다"며 승리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조광래 감독이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결정적 이유. 환경적인 여건이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지난 쿠웨이트 원정에서는 더운 날씨와 열악한 잔디로 고생하며 1-1로 비겼지만 이번 UAE 원정에서 이런 고민은 없다.

조 감독은 "운동장 컨디션이 좋고 기후도 너무 좋다. 우리에게 너무나 좋은 상황이다. 그동안 우리가 중동 원정에서 어려운 경기를 한 콤플렉스 같은 것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 것 떨쳐버릴 수 있다. 우리의 홈이라는 분위기로, 빠른 템포로 경기를 운영하면서 승리를 거둘 것"이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조 감독은 수비조직력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조 감독은 "내일은 지난 UAE 홈경기보다 더 좋은 수비력을 보일 것이다. 차두리는 최상의 몸상태를 보이고 있다. 연습게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 내일 스타팅으로 나설 것이다. 곽태휘도 경험이 많은 선수고 이정수, 홍정호 등이 나서 좋은 모습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두바이=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광래 감독 "UAE전, 우리 홈경기라 생각할 것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