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가 디지컬 싱글을 발표하고 동료가수의 곡에 피처링하는 등 가수로서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최근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인기코너 '우리 결혼했어요'(이하 '우결')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매력을 발산 중인 솔비는 먼저 사랑에 빠진 자신의 마음을 담은 곡 '큐트 러브'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오는 7월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디지털 싱글로 선공개한 이 곡은 솔비가 직접 가사를 쓴 곡으로 '우결'에 부부로 출연 중인 앤디에게 평소 하고 싶었던 말을 담아낸 것으로 보인다.
미디엄 템포에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 라인의 곡 '큐트 러브'는 사랑에 빠져 설레는 솔비의 마음과 앤디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표현한 러브송. 이 곡은 '우결'에서도 솔비의 테마로 사용될 예정이라 히트 예감을 안겨주고 있다.
솔비는 또한 마이티마우스와 신인가수 정시영의 곡에 피처링, 가수로서의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솔비는 먼저 '제2의 박효신'으로 평가받는 신인 가수 정시영(22)을 위해 '우리 사랑해요'란 곡에 피처링을 자청했다.
오는 26일 싱글음반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멋진남자'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정시영은 2005년 유명 작곡가 김세진의 작업실에서 솔비와 한솥밥을 먹던 연습동기생으로 인연을 맺었다.
데뷔를 앞둔 정시영은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솔비 누나가 바쁜 스케줄을 정리해 녹음실에 나타나 피처링을 해줬다"면서 "솔비 누나는 같이 어렵게 데뷔 준비를 하던 그때를 잊지 않고 격려해 줬다. 눈물이 날 정도로 고마웠다"며 '의리녀' 솔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녹음 과정을 지켜본 한 관계자는 "솔비가 마치 자신의 음반 녹음을 하는 것처럼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놓고 열정을 선보이며 의리를 과시했다"고 당시의 녹음 분위기를 전했다.
솔비는 또한 마이티마우스의 정규 앨범 수록곡 '올 포유(All 4U)'에도 피처링해 보컬 실력을 뽐냈다.
특히 솔비는 이 곡에 애착을 보여 최근 자신의 미니홈피 배경 음악으로 설정하는가 하면, '마이티마우스 너무 좋아' '요즘 내 맘이 '올포유' 같아. 푹 빠져있어' 등의 인삿말을 남겼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가사와 편한하고 쉬운 멜로디의 이 곡은 멜로디컬하고 재미있는 마이티마우스의 랩핑과 솔비의 시원한 보컬이 잘 어우러진다.
한편 솔비는 자신의 곡은 아니지만 22일 방송된 '우결' 중 앤디를 향한 숨길 수 없는 마음을 눈물로 고백하던 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흐른 최정철의 '결혼'(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 피처링)이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기도.
올초 "본업이 가수니까 가수로서 노래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것이고, 가수로서 인정받고 싶다"며 "여름그룹 타이푼답게 올 여름에도 좋은 노래를 내서 많이 들려드리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던 솔비가 초여름을 맞아 자신의 목표대로 서서히 '가수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