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랍 12월 28일 개국한 OBS경인TV는 권역내 시청자들의 쇄도하는 수신요청에 따라 공시청 안테나 설치를 중심으로 수신개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새해 들어 곧바로 수신개선TFT를 가동하고 있는 OBS는 인천지역 시청자들의 난시청부터 해소하겠다는 목표로 인천지역과 강화 등 계양산 권역의 대단지 아파트를 시작으로 직접수신 방법의 일환인 공시청 안테나를 설치하고 있다.
OBS는 이를 위해 공시청 안테나 설치전문업체 4곳과 계약, 지난 4일부터 공시청 안테나를 설치하고 있다. 13일 현재 부평, 부천, 연수 등 인천 전역의 공동주택 59개 단지 51,000세대에 공시청 안테나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금주 중 1십만세대를 목표로 설치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OBS는 채널통일을 위해 기본채널 4번으로 송출하고 있으나, 아파트 사정에 따라 2, 3, 5번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OBS는 인천, 강화와 계양산 권역인 광명, 시흥, 안산, 화성, 고양, 양주 등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1월말까지 800개 단지, 50만 세대에 공시청 안테나를 설치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공시청안테나 설치 전문업체 수를 늘릴 계획이다.
한편, OBS는 2월부터 케이블방송으로 프로그램 송출을 부분적으로 시작하며, 4월 말까지 경인지역 주요 케이블방송과 프로그램 공급계약을 마무리 지을 예정. 5월 초면 경인지역 시청자들의 난시청은 대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OBS경인TV는 현재 www.OBS.co.kr에서 실시간으로 방송프로그램을 송출하고 있다. OBS 수신개선팀으로 문의하면 프로그램 수신안내 및 공시청안테나 설치를 요청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