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문세 효과', 드라마 인기상승 견인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수 이문세의 곡은 드라마 OST에서 종종 리메이크 돼 인기를 끌어왔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SBS '연애시대'에서는 나얼과 장혜진이 이문세의 '옛사랑'을 다시 불렀으며, KBS 2TV '안녕하세요, 하느님'에서는 이종혁이 '애수'를, KBS 2TV '인생이여 고마워요'에서 정여진이 '옛사랑'을 부르는 등 이문세의 곡은 후배 가수들에게 단골 리메이크 대상이다.

80년대에 크게 히트쳤던 이문세의 곡은 3040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요즘 젊은 층에게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리메이크 대상이 된 것.

이문세가 최근 4년 간의 공백을 깨고 발표한 소품집 형식의 앨범이 MBC 드라마 '발칙한 여자들' OST로 삽입되면서 드라마 인기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 유명 프로듀서 윤일상과 함께 작업한 이번 앨범은 이문세만의 색깔을 담고 있으면서도 최근 트렌드에도 잘 부합하는 곡들로 3040세대 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까지 고루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알 수 없는 인생'은 지난 11집 솔로예찬에서 보여주었던 것과 같은 경쾌한 리듬과 이문세의 시원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 메인 테마곡으로 사용되면서 드라마 분위기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문세 곡이 리메이크 돼 사용된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던 것처럼 MBC '발칙한 여자들'도 '이문세 효과'로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할수 있을지 귀추가이 주목된다.

조이뉴스24 /박은경기자 imit@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문세 효과', 드라마 인기상승 견인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