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어쩌다 어른' 김지연, 어른 위한 진짜 성교육⋯성병·피임·갱년기 강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13년차 산부인과 전문의 김지연이 성병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12일 저녁 8시20분 방송하는 tvN STORY '어쩌다 어른'(기획 정민식, 연출 성정은) 10주년 특집에서 어쩌다 어른이 된 우리를 위한 진짜 성교육이 공개된다.

어쩌다 어른 [사진=tvN STORY]
어쩌다 어른 [사진=tvN STORY]
어쩌다 어른 [사진=tvN STORY]
어쩌다 어른 [사진=tvN STORY]

성(性) 일타강사로 활약 중인 김지연 산부인과 전문의는 성에 미숙한 청소년 상담부터 은밀한 고민을 가진 성인 상담까지, 전문적인 성 지식을 바탕으로 명쾌한 솔루션을 제시해주고 있다. 김지연 전문의는 이날 '어른이지만 성교육은 처음입니다'를 주제로 흥미진진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김지연 전문의는 먼저 성병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매독, 에이즈,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등 성병의 종류와 증상, 치료법을 알려주는 한편, 성병을 예방할 수 있는 핵심 꿀팁, 성병을 둘러싼 오해와 진실도 귀띔한다. 레지던트 시절 성병 연구에 몰입한(?) 김지연 전문의가 시대를 앞서 나간 파격적 행동을 했다는 에피소드는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건강한 성관계의 필수 요건인 피임, 그리고 임신과 출산에 대해서도 강연을 이어간다. 김지연 전문의는 피임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다양한 피임법의 효과, 올바른 피임기구 사용법, 주의사항을 알려준다. 또한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으로, 이날 패널로 자리를 채운 방송인 현영, 개그맨 황제성은 출산의 순간을 생생하게 전해 공감을 자아냈다는 후문.

뿐만 아니라 김지연 전문의는 갱년기의 증세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도 제안해 눈길을 끈다. 특히 "갱년기 증상은 폐경을 기점으로 여생동안 함께 하게 된다"고 강조하면서 폐경기 호르몬 치료의 장단점을 언급한다. 이 밖에 저속노화 등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식사 관련 이슈, 건강 기능 식품 이슈를 중심으로 솔직한 견해를 밝혔다고 해 궁금증을 높인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쩌다 어른' 김지연, 어른 위한 진짜 성교육⋯성병·피임·갱년기 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