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제주항공 참사 여파 유튜브도 올스톱...신동엽→빠니보틀, 업로드 연기→추모 동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지영 기자]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여파로 방송 3사의 연말 시상식이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유튜브 채널들도 컨텐츠 업로드를 멈추고 추모에 동참했다.

29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 측은 "짠한형'은 쉬어간다"며 "참담한 시간을 잠시나마 깊은 애도로 함께하고자 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김나영, 이영자, 유재석의 유튜브 채널들도 업로드를 연기했다. 김나영은 "오늘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소식을 듣고 너무나 큰 충격을 받았다. 많은 분들이 안타깝게 목숨을 잃으셨다는 소식에 마음이 무겁다. 오늘 예정된 영상은 잠시 미루기로 했다.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만큼. 잠시 시간을 갖고 마음을 함께 나누고 싶다.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신동엽 유재석 빠니보틀 [사진=조이뉴스24 DB]

또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 곽튜브, 먹방 유튜버 쯔양 등도 업로드 연기 소식을 전했다. 빠니보틀도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로 무안국제공항에서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평소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는 저라 더더욱 처참한 심정을 표현한 길이 없다.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사고가 하루빨리 수습되기를 바란다. 내일 올리기로 예정되어 있던 필리핀 여행 마지막 영상의 업로드 시기를 연기함을 공지드린다”고 소식을 전했다.

한편, 지난 29일 태국 방콕에서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던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이 사고로 탑승객 181명 중 승무원 2명을 제외한 179명이 사망했다. 정부는 29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다.

/이지영 기자(bonbon@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항공 참사 여파 유튜브도 올스톱...신동엽→빠니보틀, 업로드 연기→추모 동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