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커넥션', 3주 연속 화제성 1위…정은지x이정은 출연자 1·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커넥션'이 3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6월 4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SBS '커넥션'이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커넥션'은 네티즌의 게시글과 댓글 반응을 분석한 VON(Voice of Netizen) 부문ㄴ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배우 권율-전미도-지성-김경남이 24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커넥션'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권율-전미도-지성-김경남이 24일 오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커넥션' 제작발표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굿데이터 원순우 데이터PD는 "VON 부문 1위는 네티즌 사이에서 누가 범인인가 대한 추리가 뜨겁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그 근거로 조연 박근록이 출연자 화제성 10위까지 올라온 것을 들 수 있다. 그만큼 주조연 상관없이 많은 등장인물이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라 분석했다.

2위에는 JTBC의 '낮과 밤이 다른 그녀'가 올랐다. 첫 방송 후 화제성이 연이어 상승하고 있는 '낮밤그녀'의 주인공 정은지와 이정은은 출연자 화제성 1위와 2위에 나란히 올랐다.

3위는 tvN '졸업'이 차지하며 종영한 가운데, 4위는 JTBC의 '놀아주는 여자'가 차지했다. 넷플릭스의 신작 '돌풍'은 공개 첫 주 5위에 머물렀다. 기대를 모은 주연배우인 설경구와 김희애는 각각 출연자 화제성 8위와 9위를 기록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MBC '우리, 집', tvN '플레이어2: 꾼들의 전쟁', TVING의 '나는 대놓고 신데릴라를 꿈꾼다', KBS2의 '미녀와 순정남' 그리고 넷플릭스의 'The 8 Show'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에서 발표한 6월 4주차 조사는 2024년 6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커넥션', 3주 연속 화제성 1위…정은지x이정은 출연자 1·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