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한수정, 2024 정원전문관리사 교육과정 운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입교식 시작…7개월간 시범교육 운영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2024년 정원전문관리사 교육과정'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지난 11일 정원전문관리사 입교식으로 시작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범운영되는 정원전문관리사 교육과정은 정원분야 중급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시범교육에서는 교육과정 적정성을 검증하고 표준교재를 개발한다. 수강생 40명은 이달 초부터 오는 11월까지 7개월 동안 정원소재·조성·관리·운영 등 정원분야 20개 과목(300시간) 이론과 실습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지난 11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유미 사업이사가 정원전문관리사 수강생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산림청]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유미 한수정 사업이사는 "이번 교육생 모집과정을 통해 정원분야 전문교육에 대한 많은 국민들의 갈증을 느낄 수 있었다"며 "내년(2025년) 개원하게 될 한국정원문화원에서 정원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수정은 올해 말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리에 제곱미터 규모로 한국정원문화원을 건립할 계획이다. 한국정원문화원에서는 정원문화 활성화를 비롯해 정원분야 전문가 양성 등을 수행하게 된다.

/류한준 기자(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수정, 2024 정원전문관리사 교육과정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