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연애남매' 이진주 PD "'환승연애'와 색깔 달라…부담감 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연애남매' 이진주 PD가 전작 '환승연애'와는 색깔이 많이 달라졌다고 이야기 했다.

21일 오전 고양시 소노캄호텔에서 JTBC-웨이브 '연애남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진주PD와 한혜진, 코드 쿤스트, (여자)아이들 미연, 뱀뱀, 조나단, 파트리샤 등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진주PD와 한혜진, 코드 쿤스트, (여자)아이들 미연, 뱀뱀, 조나단, 파트리샤가 2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 고양에서 열린 JTBCX웨이브 예능 '연애남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JTBC, 웨이브]
이진주PD와 한혜진, 코드 쿤스트, (여자)아이들 미연, 뱀뱀, 조나단, 파트리샤가 21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소노캄 고양에서 열린 JTBCX웨이브 예능 '연애남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JTBC, 웨이브]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연애 리얼리티 최초 남매들이 출연진으로 등장해 사사건건 티격태격해도 결정적인 순간에는 내 편이 되어주는 K-남매들의 특성을 연애 프로그램과 접목했다.

'연애남매'는 '환승연애' 신드롬을 일으킨 이진주 PD의 1년 3개월 만의 차기작으로 주목받았다.

이진주 PD는 "제 친구 오빠가 연애 프로그램에 나가게 됐다. 친구가 걱정을 했고, 저에게도 물어봤다. '친구와 오빠가 연애 프로그램에 같이 나가면 재미있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이 프로그램을 떠올렸다"라며 출발점을 이야기 했다. 이 PD는 "관계성을 가진 사람들이 나오는 프로그램을 전작에서 했는데, 가족은 더 진정성을 담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몰입할 수 있는 포인트는 다양하다. 전작은 '내 전 연애는 이랬는데' '내 전 남자친구도 이랬는데'라고 떠올리며 봤다면 '우리집도 저랬는데' '우리 오빠도 저랬는데' 생각을 할 것 같다"라며 "연애 플러스 다양한 가족에 대한 생각을 떠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환승연애'와 차별점을 이야기 했다.

특히 '환승연애'와 같은 요일에 공개, 정면승부를 펼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 PD는 "'환승연애'가 재미있는 순간도 있지만, 슬픔이 많이 들었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것을 하고 싶었다. JTBC 이적 후 '깔깔깔 웃고 유쾌한 것 하고 싶다' '긍정적인 프로그램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결국에는 우리가 쌓아온 노하우로 잘할 수 있는 것을, 약간의 변주를 곁들여보자고 했다. 또 연애 프로그램 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었지만, 색깔이 많이 달라졌다. 좋은 영향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환승연애와 같은 시기에 공개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다. 금요일을 택한 것은 TV를 많이 켜는 시간대에 가고 싶은 마음이었다. '환승연애'를 염두에 둔 것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환승연애' 시즌3는 다 보지 못했지만, 만드는 것이 복잡하고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부단히 노력하고 잘 만들어준 것 같다"고 말했다.

'연애남매'는 3월 1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OTT는 웨이브로 독점 공개, 본 방송보다 한 시간 빠르게 선공개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애남매' 이진주 PD "'환승연애'와 색깔 달라…부담감 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