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침마당' 이기일 "노안 관리, 수분섭취·자외선 차단…눈 지압 피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이기일 전문의가 노안 예방, 관리법을 전했다.

18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목요특강'에는 이기일 안과 전문의가 출연해 '노안'에 대해 강연했다.

이기일 안과 전문의가 '아침마당'에 출연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이기일 안과 전문의가 '아침마당'에 출연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노안은 카메라의 줌 기능을 하는 수정체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가까운 물체 초점이 안 맞춰져 가까운 것이 안 보이는 것을 말한다.

노안은 40대 중후반부터 시작되지만, 요즘은 젊은 층에서도 많이 생기고 있다고. 그는 "TV, 컴퓨터, 휴대폰을 장시간 사용하면서 젊은 노안이 많아졌다. 술, 흡연, 스트레스도 이유가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안 관리에 대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수분이 부족할 때 각막 손상과 노안 진행 속도가 증가한다. 자외선 차단을 위해 모자와 선글라스를 쓰는 것이 좋다. 비타민 E, C, 베타카로틴을 섭취해야 한다. 또 눈의 초점을 맞추는 운동을 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눈 지압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침마당' 이기일 "노안 관리, 수분섭취·자외선 차단…눈 지압 피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