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영탁이 '효심이네 각자도생'의 몰입도를 높인다.
영탁이 참여한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OST Part.2 '각자도생'이 24일 발매된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연출 김형일, 극본 조정선, 제작 아크미디어)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유이 분)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해방 드라마다.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OST Part.2 '각자도생' 앨범 커버 [사진=대박기획]](https://image.inews24.com/v1/48602bf78c97f1.jpg)
'각자도생'은 주인공 효심이 자신의 희생만이 가족의 탈출구가 아님을 깨닫고, 자신의 삶의 소중함을 찾아가는 과정을 풀어낸 메인 테마곡이다.
특히 영탁이 가창은 물론 지영탁 작곡가와 함께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나의 걸음대로 / 뚜벅뚜벅 걸어갈게" "난 나로 살게 / 넌 너로 살아가 / 각자도생의 길로' 등 극의 몰입을 더하는 가사가 돋보이며, 영탁 특유의 시원한 보컬이 리스너들에게 경쾌하고 기분 좋은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8시 5분 방송되며, 영탁이 참여한 OST Part.2 '각자도생'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