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최예나 "신곡 러브 워', '환승연애2' 희두·나연 커플 느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최예나가 신곡 '러브 워'에 '환승연애2' 희두와 나연 커플의 느낌이 연상된다고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예나는 16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싱글앨범 '러브 워(Love Wa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지난해 8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마트폰(SMARTPHONE) '이후 약 5개월이다.

가수 최예나가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최예나 첫 번째 싱글 앨범 'Love Wa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최예나는 "이번 앨범을 작업하면서 음악적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변화를 줬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예쁘게 봐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이야기 했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 곡 '러브 워'(Love War(Feat. BE‘O)는 사랑의 과정 중 가장 위태롭고 권태로운 시기를 표현한 곡으로, 직설적 가사와 그루비한 멜로디 라인이 특징이다. 최예나와 비오가 이별 직전 연인으로 분해 각자 입장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러브 워'는 최예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랑의 과정을 담았다. 다듬어지지 않은 내면의 감정과 이야기를 자신만의 색으로 표현했다.

최예나는 "기존에 제가 보여줬던 곡과 다르다. 사랑을 하면서 위태로운 시기들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노래다"라고 말했다. 그는 "'환승연애2' 나연 희두 느낌과 비슷하다. '널 사랑하니까 다투는거다'는 느낌을 담았다"고 말했다.

퇴폐미를 발산하며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 최예나는 "그동안 키치하고 밝은 예나의 느낌을 내고자 했다. 촬영 현장도 밝고 세트도 소품도 귀여웠는데 이번엔 다크하고 많이 덜어냈다. 분위기 자체가 달랐다"고 설명했다.

그는 "감정신이 중요할 때 우울하고 침울한 느낌을 갖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다. 찍기 전에 오빠에게 일부러 시비를 걸어 싸웠다"고 에피소드를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최예나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첫 번째 싱글앨범 '러브 워(Love War)'를 발매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예나 "신곡 러브 워', '환승연애2' 희두·나연 커플 느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