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장르 불문 '믿보배'의 저력을 보여주는 배우 신하균의 기획전 '시선ZIP. 신하균 편'이 공개된다.
'시선ZIP. 신하균 편' 페이지는 티빙이 새롭게 내놓는 배우 인물기획전으로, 신하균의 시선, 그리고 신하균을 향한 시선들을 총망라하여 그의 작품세계를 탐구한다. 신하균의 작품관을 알 수 있는 역대 인터뷰부터 동료 배우와 감독의 찬사, 그리고 신하균과 티빙 유저들이 직접 꼽은 명장면까지 아카이빙해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신하균의 시선으로 보는 모든 것들을 따라가는 시선ZIP. 인터뷰 영상에서는 지난 달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 소개와 함께 그의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다. '욘더'는 이준익 감독의 첫번째 OTT 시리즈 연출작으로,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신하균은 시선ZIP. 인터뷰를 통해 "센 표현을 하는 인물들을 많이 맡았는데 이번에는 내적으로 (제가) 무언가를 담고 표현하지 않은 상태에서 집중시키면서 끌고 나간다는 게 (저한테는) 굉장히 큰 도전"이라며 '욘더'의 감상 포인트를 짚기도 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욘더'를 비롯한 신하균의 출연작 총 25편을 감상할 수 있다. 한국 영화사의 독보적 B급 작가 영화로 평가받는 '지구를 지켜라', 제75회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거장 박찬욱 감독의 'JSA 공동경비구역', '복수는 나의 것', '박쥐', 제57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작품상(드라마 부문) 및 TV남자최우수연기상 등을 배출한 드라마 '괴물' 등을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시선ZIP. 신하균 편'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4일까지 신하균의 명장면, 명연기나 소소한 에피소드, 응원 메시지 등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하균 시선ZIP. 굿즈 패키지'를 증정한다.
티빙 관계자는 "신하균을 주제로 첫선을 보인 '시선ZIP.'을 통해 이용자들이 가장 깊게 관심 갖는 ‘인물’들의 콘텐츠를 깊이 조명하고자 했다"라며 "시선ZIP.이 콘텐츠 대홍수의 시대에 단순 큐레이션 그 이상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