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늘가요] 노틸러스, 조규만과 협업…'널 불러본다'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가수 노틸러스가 조규만과 협업한 '널 불러본다'를 발매한다.

노틸러스는 13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널 불러본다(SHOUT)'을 공개, 올가을 리스너들에게 깊은 발라드 감성을 선사한다.

가수 노틸러스가 히트곡메이커 조규만과 협업한 신곡을 공개한다. [사진=도니레코드]
가수 노틸러스가 히트곡메이커 조규만과 협업한 신곡을 공개한다. [사진=도니레코드]

'널 불러본다(SHOUT)'는 조규만의 프로듀싱 프로젝트인 '리프레시 프로젝트'의 곡으로, 떠나 보낸 연인을 잊지 못하고 다신 볼 수 없는 안타까움을 그려낸 곡이다.

노틸러스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미성의 음색으로 표현한 '널 불러본다(SHOUT)'는 이별을 겪어본 이들이라면 가슴 아픈 공감을 자아낼 가사가 특징이다.

특히 소속사 도니레코드에 따르면 조규만은 노틸러스의 음색과 가창력에 반해 슈퍼쥬니어 예성, 정인, 이무진, 정준일을 이을 다음 주자로 노틸러스를 선택했다. 노틸러스는 “어렸을 때부터 '다 줄거야'를 즐겨 불렀다. 존경하는 대선배님과 협업한 '널 불러본다(SHOUT)'는 나에게 너무 뜻 깊은 곡이다"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목관악기와 현악기가 조화를 이룬 '널 불러본다(SHOUT)' 멜로디와 노틸러스의 따뜻하면서도 처절한 보이스, 그리고 조규만의 프로듀싱이 만나 어떤 곡으로 탄생시킬지 벌써부터 대중들의 기대가 뜨겁다.

앞서 노틸러스는 이영현과의 듀엣곡 '마주 앉아서(Sad Ending)'를 비롯해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2'의 OST '기다리다', '이별은 올텐데' 등으로 '감성 파워보컬'로서 입지를 굳게 다진 만큼, 조규만과의 협업을 통해 이번에는 어떤 곡과 감성을 선보일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노틸러스는 '우연히 마주친다면' 발매 당시 소속사를 통해 “'노래방 가면 찾게 되는 가수', '믿고 듣는 가수' '노틸러스 콘서트는 무조건 가자'라는 수식어가 항상 따라다니는 아티스트가 되는 게 목표"라고 밝힌 가운데, 오는 11월 19일 홍대 롤링홀에서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 '2022 노틸러스 콘서트 〈시작〉'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가요] 노틸러스, 조규만과 협업…'널 불러본다'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