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9월 미니앨범 발표를 앞두고 오는 12일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Boogie Woogie)' 를 선공개 한다.
크래비티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첫 영어 선공개 곡 '부기 우기(Boogie Woogie)' 티징 이미지를 공개했다. '부기 우기'는 오는 9월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 발매를 앞두고 공개되는 영어트랙으로 글로벌 소통을 위한 깜짝 신곡이다.
앞서 크래비티는 지난 6일 공개된 블루 물결의 배경속에 '뉴 웨이브(NEW WAVE)' 커밍순 이미지를 통해 오는 9월 미주 케이콘 투어 이후 국내 컴백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만큼 선공개 되는 첫 영어트랙 '부기 우기'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크래비티는 2020년 데뷔 직후 각종 대규모 시상식의 신인상을 휩쓸며 '차세대 슈퍼 루키'로 주목 받았다.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활약한 크래비티는 탄탄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는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최근 공식 틱톡 채널 팔로워 100만 명 이상을 돌파해 틱톡 코리아가 수여하는 틱톡 크리에이터어워즈(TikTok Creator Awards)의 실버 어워드를 받으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앞서 크래비티는 미국 FOX5 채널의 유명 토크쇼 '굿 데이 뉴욕' 3회 연속 출연, 시카고 로즈몬트 시어터에서 열린 '케이콘 2022 프리미어' 출연 등으로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를 이어 크래비티는 오는 9월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케이콘 2022 US 투어'에 차세대 K팝 대표 아티스트로 참여해 글로벌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는 오는 8월 19일부터 21일(이하 현지 시각)까지 개최되는 '케이콘 2022 LA(KCON 2022 LA)'과 '케이콘 루키즈(KCON ROOKIES)' 무대에 참여한다. 이어 8월 25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9월 1일까지 미니애폴리스, 휴스턴, 댈러스, 아틀랜타, 뉴욕까지 6개 도시를 돌며 미주 투어를 이어간다.
또한 케이콘 미주 투어를 앞두고 깜짝 공개되는 첫 영어 선공개곡 '부기 우기'는 글로벌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크래비티의 미니 4집 '뉴 웨이브'의 영어트랙으로 오는 12일 오후 1시(한국 기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