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방역에 눌려있던 아웃도어 액티비티가 기지개를 펼 태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달 18일부터 전면 해제 되면서다.
인원제한이 풀렸으니 그동안 못만났던 친구들과 꽃길을 걸으며 봄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때마침 산에는 꽃잔치가 펼쳐지고 있다.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제5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오는 23일 오전 9시 야외 교실을 북한산 진달래 능선으로 정한 이유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매년 봄·가을 등산 애호가들에게 힐링기회와 산악정보를 제공하고 , 바람직한 등산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트레킹 교실을 개최해오고 있다.
올 봄에는 봄꽃 명소인 북한산 진달래 능선에서 열린다. 봄을 알리는 진달래가 우이동부터 대동문에 이르기까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길이다. 북한산의 삼각 파노라마가 한 눈에 들어온다. 완만한 오르막길은 초보자가 함께 걷기에도 좋다.
조이뉴스24는 자연을 느끼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능선따라 플로깅'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한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운동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의미한다.우리나라에서는 친환경과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줍깅'(줍다+조깅)으로 불린다.
트레킹교실 참가자들은 북한산 진달래 능선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자연과 호흡하며 청소를 할 수 있다. 등산도 하고 환경도 보호하고 1석2조다.
트레킹은 이번에도 오은선 대장이 안내한다.
오 대장은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신화의 주인공.여성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보다 남녀를 통틀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천미터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한 것으로 더 유명하다. 오 대장은 '지속가능한 취미: 친환경 등산'을 주제로 특강을 한후 참가자들과 함께 등산로를 걸으며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도와줄 계획이다.
박상신 한국노르딕워킹 협회장의 '몸짱 만드는 노르딕워킹의 기초' 특강도 들을 수 있다.
주부 모델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유명한 이현아 피트니스연구소 소장도 참석해 명품 스트레칭법을 전수해준다.
변기태 한국산악회 회장이 축사를 하며, '희망의 쌀' 전달식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트로트 가수 하동근은 트레킹교실의 홍보대사로 나선다. 하동근은 지난 2020년 싱글 앨범 '꿀맛이야'로 데뷔해 '출발 오분전' 등으로 활동했다. MBN '헬로트로트'에서 전영록을 눈물 쏟게 한 주인공으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는 조이뉴스24가 주최하고 아이뉴스24, 사람과 산이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한국산악회, (사)고려대학교 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 최고의 애슬레저(가벼운 스포츠웨어) 브랜드 오들로(ODLO)와 혈액순환개선 기능성 의류 업체 템프업이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아웃도어활동이 적합한 다용도 코펠볼컵과 선크림, 등산 간편식, 무라벨 생수 등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 사전예매나 현장등록 등 유료참가자들에게는 명품 시계, 등산화, 화장품 세트, 산양삼 다이어트 제품, 마사지젤, 치킨 상품권, 각종 OTT 무료시청권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 행사명: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제5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사람과산, 아이뉴스24
▶ 후 원: 산림청, 한국산악회,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 협 찬: 오들로, 템프업
▶ 일 시: 2022년 4월 23일(토) 오전 9시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진달래 능선)
▶ 인 원: 선착순 80명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