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늘컴백] 다듀 최자·EXID 솔지, 나란히 솔로 컴백…웰메이드 '믿듣' 예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다이나믹듀오 최자, 가수 솔지가 솔로 컴백을 알린다.

다이나믹듀오 최자 온라인 커버 [사진=아메바컬쳐]
다이나믹듀오 최자 온라인 커버 [사진=아메바컬쳐]

최자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EP '재호'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Do what I do (두 왓 아이 두) (Feat. 이적, Pphk)'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재호'는 최자가 데뷔 20년 만에 정식으로 선보이는 EP 단위의 첫 솔로 앨범으로, 대한민국 힙합 그룹 다이나믹 듀오 최자의 본명이기도 하다. 담담하고 솔직한 표현으로 공감을 이끌어 내는 아티스트 본연의 모습이 앨범 곳곳에 담겨 있다.

이번 신보에는 이적, 에픽하이 타블로, 개코 등이 참여해 완성도 높은 5곡이 수록됐다. 이적이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Do what I do'는 현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청춘들을 응원하는 노래다. 최자와 이적은 모두가 공감할 만한 현실 이야기에 이어 "난 다시 일어나고 또 일어나 / 못 일어나면 난 기어가 / 못 기어가면 좀 쉬어가 / 좀 쉬더라도 I’ll be alive"라는 후렴구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다이나믹듀오 최자 온라인 커버 [사진=아메바컬쳐]
솔지 프로필 사진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솔지 역시 같은 날 첫번째 미니 앨범 'First Letter'를 발표한다. 솔지의 이번 앨범은 더욱 풍부해진 솔지의 감성과 다채로운 음역대가 돋보이는 곡들로 구성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지만의 감성적인 느낌이 담긴 콘셉트 이미지가 담긴 첫 미니앨범 'First Letter'는 겨울 끝자락에 잘 어울리는 음악들을 담은 앨범으로 솔지만의 독보적인 가창력과 감성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타이틀 곡 '계절의 끝에서'를 비롯 이별의 아픔이 담긴 발라드 곡 '이렇게 헤어지고 있어', 리듬감이 돋보이는 소울 곡 'Pillow'와 'Have a good day'등 총 6개의 트랙을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Pillow’는 솔지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뜻 깊은 의미를 더한다.

약 1년 6개월만의 컴백을 앞두고 솔지는 이번 앨범에 대해 "나의 소중한 보물함을 누군가에게 보여주는 것 같이 설레임과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전한 만큼, 이번 앨범으로 국내외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감성 보컬리스트로서 또 한 번 발돋움을 예고하고 있다. 이어 오는 3월 26-27일에는 첫 단독 콘서트까지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컴백] 다듀 최자·EXID 솔지, 나란히 솔로 컴백…웰메이드 '믿듣'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