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컴백' 태연 "편하게 들을 수 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곡"(일문일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믿듣탱' 소녀시대 태연이 6일 신곡 'Weekend'(위크엔드)로 컴백한다.

6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신곡 'Weekend'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은 하고 싶은 대로,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은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이번 주 음악 프로그램 출연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더한다.

소녀시대 태연 콘셉트 포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태연 콘셉트 포토 [사진=SM엔터테인먼트]

특히 태연은 'I'(아이), 'Rain'(레인), 'Why'(와이), 'Fine'(파인), '사계 (Four Seasons)', '불티 (Spark)', 'Happy'(해피) 등 솔로곡들은 물론, OST, 컬래버레이션 등 발표하는 곡마다 뛰어난 가창력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사랑받는 보컬리스트인 만큼, 이번 신곡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하 태연의 신곡 'Weekend' 관련 일문일답.

◆ 신곡으로 컴백하는 소감은?

오랜만에 밝은 곡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뻐요. 'Weekend'가 밝은 곡이다 보니 저도 웃으면서 작업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많이 웃으며 좋은 기운 드리고 싶습니다.

◆ 신곡 'Weekend'에 대해 소개해달라. 감상 포인트는 무엇인지?

'Weekend'는 부담 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고,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에요♡ 특별히 높은 고음이나 애드리브는 없어요. 어느 한 부분만 특징으로 잡지 않고,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흐름을 가진 곡입니다.

◆ 이번 곡을 작업하면서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지?

편안하게 들으실 수 있도록 최대한 무심하고 여유롭게 부르려고 노력했어요.

◆ 오랜만의 음악 방송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어떤 무대를 보여줄 예정인지? 퍼포먼스에 포인트를 꼽는다면?

댄서분들과 팔로 사거리(?)를 만드는 안무가 있는데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유로운 Road'로 표현한 안무니까 함께 봐주세요♡

◆ 이번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소개해달라. 촬영 중 에피소드가 있다면?

곡의 가사에 맞춰 '일상에서 벗어나 원하는 대로 떠나보자!'라는 콘셉트로 촬영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비행기를 탔던 게 꽤 오래전 일 같은데, 비행기 세트에서 촬영하니까 설레고 기분 좋았어요.

◆ 태연의 주말(Weekend)은 보통 어떤지? 주말 보내는 법을 추천한다면?

저는 늘 비슷해서 주말, 평일이 따로 없어요. 하지만 주말은 늘 다시 돌아오니까, 하고 싶은 것들을 차근차근 하나하나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 마디.

이번 신곡 'Weekend' 들으시면서 조금이나마 답답한 마음 없이 즐거운 주말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여러분께 제가 주말(Weekend)처럼 돌아오기 전에는 기대되고 기다려지고, 돌아오면 행복하고 숨통이 트이는 그런 존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태연 "편하게 들을 수 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곡"(일문일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