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방탄소년단, 네이버 브이라이브 BEST 채널·최다 재생·댓글 '기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가 2019년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한 영광의 순간들을 발표했다. .

네이버 브이라이브는 2019년 한해 동안 1만1389시간의 스타 라이브와 3억6천만개의 팬 댓글, 1500억개의 하트로 2019년을 채웠다. 이에 네이버 브이라이브 측은 "2019년 브이라이브를 결산하는 의미로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영광의 순간들을 선정했다"고 밝히며 브이라이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올 한해 다양한 기록을 만든 베스트 브이라이브 채널을 발표했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

#영광의 채널

'BEST 채널'은 방탄소년단이 선정됐다. 영상 재생 수, 하트, 댓글이 가장 높은 채널로 공연 생중계부터 '달려라 방탄' 등의 콘텐츠와 꾸준한 라이브로 팬들에게 애정을 과시해 큰 사랑을 받았다. 2019년에 가장 많은 팔로워가 생긴 'NEW 채널'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선정됐다. 올해 3월 '어느 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로 데뷔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순수하고 청량한 이미지로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데뷔 이후 브이라이브를 통해 팬들에게 공연 비하인드, 근황 등을 전하며 팬심을 불태우게 했다.

'2019 V 꾸준 LIVE 채널'로 '아이돌 라디오-MBC 라디오(IDOL RADIO-MBC RADIO)'가 선정됐다. 2019년 가장 많은 횟수의 라이브를 진행한 채널로 총 413회 진행됐다. 평일 저녁을 책임지는 채널로 아이돌들이 대거 출연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다.

'2019 V 열심 LIVE 채널'로 '캐스퍼 라디오(CASPER RADIO)'가 뽑혔다. 2019년 V에서 진행된 LIVE의 누적 시간이 가장 긴 채널로 총 2만6812분 진행됐다. 매일 색다른 라디오를 진행하는 채널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 뮤지션이 직접 선곡한 곡과 숨은 명곡을 소개, 새로운 K-POP을 소개하는 등 팬들에게 음악을 전하는데 큰 이바지를 했다.

#영광의 순간

'V 최다 재생 LIVE'는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방송된 'BTS Live : 오랜만이에요'가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가 진행한 라이브로 총 4억8293만1956번 재생됐다. 뷔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근황을 이야기 하며 소소한 일상을 전했다. 소소하지만 함께하고 있다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며 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영광의 순간이 됐다.

'V 최다 하트 LIVE'는 몬스타엑스 채널에서 방송된 ''Replay' MONSTA X COME BACK SHOW 'Follow : Find you''가 선정됐다. 8개월 만의 컴백으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 컴백쇼에 팬들은 13억7922만7210 하트를 전하며 컴백을 축하했다.

'최다 댓글 LIVE'는 방탄소년단 채널의 'BTS Live : HOPE Day countdown'이다. 생일을 앞 둔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 팬들과 함께 생일을 맞이하기 위해 진행된 라이브이다. 팬들은 880만2544개의 댓글로 제이홉의 생일을 축하했다. 마지막으로 'V 최장 시간 LIVE'는 KARD 채널의 '일요일은 누구 거? 우리 거!' 라이브 방송이 선정됐다. 일주일을 마무리하는 일요일 저녁에 361분 간 팬들과 함께하며 떠나가는 휴일의 아쉬움을 달랬다.

#주제별 BEST

'V쿠키 LieV BEST'로 ''Full' SEVENTEEN X LieV - 세븐틴의 눕방라이브!'가 뽑혔다. 수학여행을 콘셉트로 진행한 라이브에서 학생 시절로 돌아간 듯 옹기종기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담았다. 무대에서 보는 것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에 팬들은 또 한번 세븐틴에 빠지게 했다.

'V오리지널 BEST'로 '우리들의 열 아홉에 있어줘서 고마워 '에이틴2' – 최종화'가 선정됐다. 웹 드라마 계의 하이틴 붐을 일으켰던 '에이틴2'는 마지막까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종영됐다.

'V인플루언서 마켓 BEST'엔 후니언의 ''후니마켓' 앵콜요청 폭주 코스알엑스 핌플패드가 50% 할인?!'가 이름을 올렸다. 뷰티 크리에이터인 후니언은 브이라이브를 통해 뷰티 꿀팁과 솔직한 제품 리뷰 등을 소개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다양한 할인 정보까지 놓치지 않고 팬들에게 전하며 유용한 정보를 알려 베스트 인플루언서로 선정됐다.

'V하트비트 BEST'는 스트레이 키즈 무대가 뽑혔다. 지난 11월 16일에 진행된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에서 '죽은 시인의 사회'를 오마주한 퍼포먼스로 강렬한 무대를 꾸며 팬들의 원픽이 됐다.

#V 팬십 BSET

'BEST 스타 팬십'에는 스트레이 키즈가 선정됐다. V 팬십을 통해 공식 팬클럽 'STAY' 1기를 모집하여 팬들에게 스페셜 기프트와 팬십 전용 게시판, 오프라인 이벤트 응모 기회를 증정하는 등 독보적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BEST V오리지널 웹 드라마 팬십'은 '에이틴2'가 주인공이 됐다. '에이틴2'는 콘텐츠 최초로 '팬십'을 출시해 콘텐츠 선공개 뿐만 아니라 스페셜 라이브, 굿즈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팬들을 집결시켰다. 'BEST V오리지널 웹 예능 팬십'에는 '슈주 리턴즈3'가 이름을 올렸다. 지난 10년 동안 슈퍼주니어 9명의 멤버들이 한 자리에 모이길 기다리던 팬들에게 큰 선물 같은 프로그램이 됐다. 이에 '슈주 리턴즈3'는 2700만 뷰를 넘으며 '슈주 리턴즈' 시리즈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 시켰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측은 "올 한해 브이라이브와 함께 해주신 수 많은 스타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새롭고 의미 있는 데이터 수치가 나온 것 같다. 2020년 경자년에도 독보적인 기술과 시스템으로 스타와 팬의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네이버 브이라이브 BEST 채널·최다 재생·댓글 '기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