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송즈 차트인 성공…싸이·방탄 이어 세번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몬스타엑스가 한국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미국 빌보드 팝송즈(Pop Songs) 차트인에 성공, 빌보드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미국 대중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몬스타엑스가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 진입한 두 번째 K팝 그룹으로서 역사를 만들었다'(Monsta X Makes History As Second K-Pop Group Ever to Enter Pop Songs Airplay Chart)'는 제목의 뉴스와 기사를 모두 게재하며 몬스타엑스의 차트 진입 소식을 집중 조명했다.

몬스타엑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빌보드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 프렌치 몬타나(French Montana)와 함께 발표한 싱글 'WHO DO U LOVE?'(후 두 유 러브?)로 미국 빌보드 팝송즈 에어플레이 차트(Pop Songs airplay chart) 39위(2019년 8월 17일 기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해당 차트는 매주 미국 내 라디오 방송국에서 방송된 횟수에 따라 집계되는 차트로, 몬스타엑스의 팝송즈 차트 진입은 앞서 싸이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한국 아티스트로서 세 번째 기록으로 알려져 뜻깊은 의미를 더했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동 차트에서 빌리 아일리시, 에드 시런, 칼리드, 테일러 스위프트 등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팝스타들과 함께 이름을 올려 눈에 띄는 글로벌 성장을 증명하기도 했다.

더불어 빌보드는 "K팝 아티스트들이 앨범 판매와 투어와 같은 주요 분야에서 미국 산업에 큰 진전을 이룬 반면, 라디오 진입은 여전히 잃어버린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이 가운데 몬스타엑스는 팝 라디오 차트에 중요한 진입을 하면서 큰 진전을 이루었다"고 몬스타엑스의 미국 내 성장을 긍정적으로 평가,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같이 빌보드 차트에서 성공적인 진입까지 이루며 화제를 모은 싱글 'WHO DO U LOVE?'는 몬스타엑스가 최근 전세계 20개 도시 23회 공연의 월드투어 'WE ARE HERE'(위 아 히어)의 일환으로 활발한 현지 방송 활동을 펼치며 더욱 인기 급물살을 타고 있다.

특히 몬스타엑스는 월드투어 미국 공연을 비롯해 ABC 채널의 '굿모닝 아메리카'와 유명 할리우드 배우와 팝스타들이 대거 참석하는 '2019 틴 초이스 어워즈'에서 'WHO DO U LOVE?' 무대를 펼치며 현지 음악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ABC 채널 대표 간판 프로그램 '지미 키멜 라이브'에서는 프렌치 몬타타와 콜라보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남다른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최근 유럽과 북남미 13개 도시를 아우르는 'WE ARE HERE' 투어로 50일 간의 대장정을 화려하게 마쳤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몬스타엑스, 美 빌보드 팝송즈 차트인 성공…싸이·방탄 이어 세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