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뮤지코인, 워너원 탄생시킨 작곡가들 만난다…'설렘 데이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뮤지코인은 워너원을 그리워하는 팬들을 위해 6월의 설렘데이트를 준비했다.

오는 20일 뮤지코인 살롱에서 '내가 PICK한 워너원 작곡가와의 데이트' 이벤트를 개최한다. 워너원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미친 손가락과 SHAUN KIM 작곡가 팬들과 함께하는 자리다.

이날 두 작곡가들은 처음으로 워너원과의 작업 당시 에피소드를 비롯해 히트곡 탄생비화부터 녹음 비하인드 스토리등을 팬들과 나누며 그들과 못다한 이야기를 풀 예정이다.

두 작곡가 중 미친 손가락은 프로듀서 101 워너원, 더원, B1A4, 펀치, 현아 등의 유명작곡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SHAUN KIM은 BOA, EXID, 다이아, 티아라, 모모랜드, 뉴키드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들었다. 자신을 한마디로 소개하는 항목에 각각 '나는 독보적인 아재다', '나는 또라이다'로 표현해 설렘데이트에 대한 사이다 같은 토크가 기대를 모은다.

설렘데이트는 국민 그룹 워너원의 해체를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자리로, 음악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난해 12월 그룹 활동을 마친 워너원 멤버들은 변함없는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음원, 방송,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각자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진행된 워너원 'Beautiful' 저작권료 옥션은 뜨거운 반응 속에 경쟁률 282%, 최고 낙찰가 6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옥션 시작가 2만5천 원 대비 2,400% 상승된 역대 최고 상승 기록으로 'Nothing without you (intro)'가 추가 공개되기도 했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창작 아티스트와 음악을 사랑하는 팬, 투자자가 저작권료를 공유하고, 일반인 누구나 원하는 금액에 구매가 가능하다. 팬들이 옥션을 통해 상승시킨 금액의 50%는 창작 아티스트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50%는 K팝의 생태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된다. 또한 옥션 참여자들은 해당 음악의 저작권료 수익을 받는다.

한편 뮤지코인 6월 설렘데이트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워너원 히트곡 옥션은 7월 초에 진행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뮤지코인, 워너원 탄생시킨 작곡가들 만난다…'설렘 데이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