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파다르 트리플 크라운'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꺾고 PO 기선제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남자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홈 팬 앞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현대캐피탈은 16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열린 2018-19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3전 2승제) 우리카드와 1차전에서 세트 스코어 3-2(20-25 25-21 25-12 23-25 16-14)로 이겼다.

현대캐피탈은 주포 파다르(헝가리)가 두 팀 합쳐 가장 많은 30점을 올렸다. 그는 후위 공격 10개, 서브 에이스 5개, 블로킹 3개로 트리플 크라운도 달성하며 소속팀 승리에 일등공신이 됐다. 문성민과 전광인도 각각 11, 15점씩을 기록하며 힘을 보탰다.

우리카드는 아가메즈(콜롬비아)와 나경복이 각각 24, 19점씩을 올리고 현대캐피탈을 마지막까지 몰아 붙였으나 뒷심에서 밀렸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우리카드는 출발이 좋았다, 나경복이 넣은 서브가 네트를 맞고 행운의 득점으로 연결됐다. 반면 현대캐피탈은 신영석이 시도한 속공이 라인을 벗어났고 파다르의 오픈 공격도 윤봉우가 가로막았다. 우리카드는 세트 초반 6-2까지 점수를 벌렸다.

현대캐피탈은 파다르와 박주형을 앞세워 11-13까지 따라붙었다. 그러나 우리카드는 아가메즈와 나경복의 공격을 앞세워 다시 도망갔다. 아가메즈는 파다르가 시도한 오픈 공격을 블로킹으로 잡았고 우리카드는 21-15로 달아나며 세트 승기를 잡았다.

현대캐피탈은 문성민을 교체 투입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으나 벌어진 점수 차를 좁히지 못했다. 2세트는 초반 팽팽했다. 우리카드는 아가메즈와 나경복이 각각 후위 공격과 오픈을 성공해 7-5로 앞서갔다.

이후 끌려가던 현대캐피탈은 이원중의 서브에이스와 파다르의 공격으로 14-14로 균형을 맞췄고 상대 공격 범실로 15-14로 역전했다. 현대캐피탈은 2세트 후반 승기를 잡았다. 파다르가 공격에 이어 서브 에이스까지 성공해 20-17까지 달아났다. 우리카드는 반격을 노렸으나 아가메즈의 퀵오픈이 파다르에 가로막혔다. 현대캐피탈이 2세트를 만회하며 균형을 맞췄다.

현대캐피탈은 앞선 두 세트와 달리 3세트는 초반부터 치고 나갔다. 2세트부터 선발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 한자리로 나온 문성민이 힘을 냈고 파다르와 전광인도 뒤를 잘 받쳤다. 세트 중반 블로킹까지 살아나며 17-8까지 달아났다. 이어 파다르가 2연속 서브 에이스를 기록하며 세트 승기를 굳혔다.

우리카드는 그대로 주저앉지 않았다. 4세트를 다시 따냈다. 우리카드는 세트 중반 나경복의 공격 득점에 이어 박진우가 신영석이 시도한 속공을 가로막아 12-7로 점수 차를 벌렸다.

현대캐피탈도 끈질겼다. 원 포인트 서버로 이시우가 투입된 뒤 추격을 시작했고 14-15까지 따라붙었다. 우리카드가 다시 도망가자 문성민과 신영석이 각각 퀵오픈과 속공에 성공해 22-23으로 다시 좁혔다. 우리카드는 상대 서브 범실로 4세트 한숨을 돌렸다. 24-23에서 문성민이 시도한 서브가 라인을 벗어났고 승부는 마지막 5세트로 이어졌다.

우리카드는 승부를 균형으로 맞춘 기세를 5세트에서 이어갔다. 파다르의 범실로 세트 선취점을 냈고 이어 박진우가 전광인이 시도한 오픈 공격을 막아내 2-0으로 달아났다. 우리카드는 이때 잡은 리드를 세트 중반까지 이어갔다. 그러나 현대캐피탈은 문성민의 퀵오픈을 시작으로 상대 공격 범실까지 묶어 8-7로 역전했다.

세트 후반은 접전이 펼쳐졌다. 현대캐피탈이 파다르가 힘을 내 10-8로 도망가자 우리카드도 아가메즈를 앞세워 10-10으로 따라붙었다. 결국 마지막 5세트는 듀스까지 갔다. 현대캐피탈은 듀스에서 웃었다. 14-14 상황에서 파다르가 오픈 공격에 성공해 15-14를 만들었고 이어 신영석이 아가메즈가 시도한 후위 공격을 블로킹으로 잡아내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대캐피탈은 1차전에서 우리카드에 서브(7-3)와 블로킹(12-7) 모두 앞섰다. 한편 두 팀의 2차전은 오는 18일 우리카드의 홈 코트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다르 트리플 크라운'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꺾고 PO 기선제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