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싸이가 제 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에 소통하는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바람을 전했다.
싸이는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8집 앨범 '4X2=8' 발매 기념 기자회견을 열고 컴백 소감을 알렸다.
싸이는 "세상에서 제가 하는 일 중 무대 서는게 가장 안 떨린다"라며 "8번째 정규 음반이다. 8번째 맞이하는 음반 발매일인데 너무 떨린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싸이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마디 해달라는 질문을 받고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너무 멋지고, 활기차고 서로 소통이 잘되고, 많은 이들이 여러가지 일들로 잃었던 웃음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하는 나라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 주제 넘지만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하는 말이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싸이는 정규 8집 '4X2=8'은 더블 타이틀곡 '뉴페이스'와 I LUV IT' 등 모두 10곡으로 채워졌다. 싸이는 정규 앨범에 기울인 노력을 전하며 음반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타이틀곡 '뉴페이스'는 우리가 새로운 인물을 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내용으로, 대선 바로 다음 날인 10일 발표되는 시점으로 볼 때 변화를 원하는 시대와 매우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곡이다. 타이틀곡 'New Face'의 작사는 싸이가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와 유건형이 맡았다. 또 다른 타이틀곡 'I LUV IT'은 싸이와 지코가 작사를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 지코, 유건형, Pop Tim이 함께 해 완성도를 높였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이병헌이 출연했다.
싸이 8집 앨범의 피처링에는 YG 군단이 대거 지원사격에 나섰다. 지드래곤과 태양, 비아이, 바비, 배우 이성경 , 타블로가 힘을 보탰다. 공동 작사, 작곡에는 지코, JYP 박진영, 유건형, KUSH, 바비, 비아이, 타블로 등이 참여했다.
한편 싸이의 8집 앨범 '4X2=8'은 오늘(10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오는 14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