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국화(國花) 무궁화와 세계적 사구 생태계…한국열린사이버대가 찾은 치유 교육 현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유지혜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가 지난 20일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2025학년도 2학기 개강답사를 열고, 산업체 협약과 생태·치유 현장 학습을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에서 학과는 천리포수목원 김건호 원장과 산림복지·수목·치유산업 분야 산학 협력 MOU를 체결하며 실질적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김 원장은 특강을 통해 故 민병갈 창립자의 철학과 보전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무궁화정원(1,200여 품종 보유)을 소개했다.

오후에는 숲해설가와 함께 수목원의 생태 자원과 치유 가치를 탐방하고, 마지막으로 태안 8경 신두리 해안사구를 찾아 세계적 사구 생태계를 체험했다. 학생과 교수진 40여 명은 현장에서 산림치유·생태관광의 가능성을 모색하며 학문적 성과를 쌓았다.

백정애 학과장은 “학문과 현장을 결합한 살아있는 교육”이라며 “치유산업 전문 인재 양성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 생태, 치유 현장 학습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택=유지혜 기자(yoojihye@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화(國花) 무궁화와 세계적 사구 생태계…한국열린사이버대가 찾은 치유 교육 현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