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만취' 강정호, 음주운전 사고로 입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 0.084% '면허정지' 해당…사고 후 도주 혐의

[류한준기자] 메이저리거 강정호(29,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간밤에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정호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과 후 미조치 협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

강정호는 당일 오전 2시 48분께 만취 상태로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인근 우회도로를 운전하다 앞서가던 차량과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뒤 사고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차량과 시설물이 파손됐다. 피해차량 운전자가 112에 신고를 했고 강정호는 경찰서로 자진 출석해 1차 조사를 받은 뒤 귀가했다.

강정호의 사고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0.084%로 면허 정지에 해당한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지인의 집이 있는 삼성동에서 술을 마신 뒤 머물던 호텔로 돌아가던 길"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주운전 단속 기준은 0.050% 미만일 경우 훈방 조치되나 0.050~0.099%는 면허정지, 0.100%이상은 면허취소에 해당한다.

KBO리그 넥센 히어로즈에서 뛰었던 강정호는 2014시즌 종료 후 포스팅 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을 통해 피츠버그에 입단해 메이저리거가 됐다, 올 시즌에는 103경기에 출장해 타율 2할5푼5리 21홈런 62타점을 기록했다. 그는 시즌을 마치고 지난 10월 7일 귀국했다.

강정호는 지난 7월 시카고 원정 숙소에서 현지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혐의로 미국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만취' 강정호, 음주운전 사고로 입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