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근기자] 빅뱅의 '루저(LOSER)'가 미국 퓨즈TV가 선정한 '2015 최고의 노래 20(The 20 Best Songs of 2015)'에 선정됐다.
7일(현지시각) 퓨즈TV가 2015년 최고의 노래 20곡을 선정한 가운데 여기에 빅뱅이 지난 5월 발표한 '루저'가 포함됐다. 빅뱅은 리한나, 켄드릭 라마, 아델, 드레이크 등 세계적인 가수들의 곡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퓨즈TV는 "올해 빅뱅이 8곡을 발표하며 K팝의 한 획을 그었다. 그 중에서도 5월에 발표된 '루저'는 빅뱅의 힙합 감성과 중독적인 후렴구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언어에 관계없이 모든 이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노래"라고 평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차례로 발표한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 4개의 싱글이 모두 아이튠즈차트 다수의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차트에서 '루저', '뱅뱅뱅',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빅뱅은 유튜브에서 발표한 2015년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에서 '뱅뱅뱅'과 '루저'로 1,2위를 기록했다.
한편, 일본 돔 투어를 진행 중인 빅뱅은 지난 5일, 6일 나고야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내년 1월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