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재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2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2014 K리그 올스타전을 'K리그 올스타 팀'과 '팀 박지성' 간의 맞대결로 최종 확정하고 'K리그 올스타 with 팀 박지성'을 개최한다.
K리그 올스타전은 K리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한데 모으고, 축구 팬들과 함께하는 장을 마련하여 향후 한국축구의 발전과 부흥을 견인하기 위해 만들어진 의미 있는 자리이다.
특히, 이번에 치러지는 올스타전은 25년간의 질주를 마감하고 현역은퇴를 선언한 박지성의 마지막 출전 경기로, 그라운드 위 박지성의 모습을 보기 위한 국내 축구 팬들의 관심으로 그 열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
'영원한 캡틴' 박지성 그리고 국내외 축구스타들과 향후 대한민국 축구를 이끌어 갈 유소년 선수, 셀러브리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하는 'K리그 올스타 with 팀 박지성'은 K리그 역대 최고의 볼거리를 선사함과 동시에 더욱 뜻 깊은 의미를 담은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연맹은 오는 5일부터 재개하는 하반기 K리그 클래식을 시작으로 올스타전까지 열기를 이어가며, 국내 축구팬들의 참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맹은 7월1일부터 13일까지 네이버 모바일과 연맹 홈페이지(www.kleague.com)를 통해 '팀 K리그 베스트 11' 팬투표를 실시한다. 팬투표는 4-4-2 시스템을 기본으로 팬들이 직접 올스타 팬 후보 선수에 투표할 수 있으며, 1인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K리그 올스타 팬 투표 후보 선수들은 각 구단이 선정한 팀 베스트11을 바탕으로 ▲2014 K리그 시즌 평점 ▲위클리 베스트 ▲주간MVP ▲선수 개인기록 등의 연맹 후보선정위원회의 평가 지표를 반영해 포지션별 4배수인 44명으로 구성됐다. 최종 베스트11은 팬투표(70%)와 K리그 클래식 각 팀 감독과 주장이 선정한 베스트11(30%)을 합산해 선정한다.
한편, '팀 박지성'의 출전 명단은 소개 영상과 함께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양팀의 최종 엔트리는 17일 발표 예정이다.
'K리그 올스타 with 팀 박지성' 경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LEAGUE) 및 트위터(@kleague)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