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필기자] '전통의 다크호스' 멕시코가 2014 브라질월드컵 본선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미겔 에레라 멕시코 축구대표팀 감독은 10일 오전(한국시간) 멕시코시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유럽파가 7명이고 나머지는 모두 자국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다.
한국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치차리토'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변함없이 이름을 올렸고 2012 런던 올림픽에서 한국 대표팀을 상대했던 지오반니 도스 산토스(비야레알)도 포함됐다.
'경험'을 위한 선수 선발도 잊지 않았다. FC바르셀로나의 수비 중심이었던 라파엘 마르케스(클럽 레온)와 프란시스코 로드리게스(클럽 아메리카) 등 국제 경기 경험이 풍부한 노장들도 부름을 받았다.
멕시코는 북중미 예선에서 4위에 그쳤지만 뉴질랜드와의 플레이오프에서 이기며 본선에 진출했다. A조에 속한 멕시코는 개최국 브라질을 비롯해 크로아티아, 카메룬 등 쉽지 않은 상대들과 만난다. 그래도 월드컵에서는 꾸준히 16강에 오르는 등 힘이 있는 팀이다.
◇멕시코대표팀 브라질월드컵 최종명단(23명)
▲골키퍼= 헤수스 코로나(크루스 아술), 기예르모 오초아(아작시오), 알프레도 타라베라(툴루카)
▲수비수= 파울루 아길라르, 미구엘 라윤, 프란시스코 로드레게스(이상 클럽 아메리카), 안드레스 과르다도(레버쿠젠), 헥토르 모레노(에스파뇰), 디에고 레이스(FC포르투), 카를로스 살시도(티그레스), 라파엘 마르케스(클럽 레온)
▲미드필더= 루이스 몬테스, 카를로스 페나, 후안 호세 바스케스(이상 클럽 레온) 이샤크 브라수엘라(불로카) 마르코 파비안(크루스 아술) 후안 카를로스 메디나(클럽 아메리카), 헥토르 에레라(FC포르투)
▲공격수=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오반니 도스산토스(비야레알), 라울 히메네스(클럽 아메리카), 오리베 페랄타(산토스 라구나), 알란 푸리도(티그레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