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양수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3'(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가 교과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학교 2013'은 지난달 28일 오후 교과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2 학교폭력 근절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학교폭력 근절 유공자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한해동안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관부터 및 민간기관의 담당자에게 표창장을 수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각계각층의 표창 수여 대상자 27명이 모였으며, '학교 2013'도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학교 2013'은 학생-교사-학부모의 다양한 시선으로 진짜 학교의 모습을 사실감 있게 담아내고, 사회적 화두를 던져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매회 흥미진진한 전개와 교사 장나라와 최다니엘, 학생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 곽정욱 등의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시청률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교과부 이주호 장관은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드라마 제작 등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제고했다"라며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노력과 바람이 확산되어 사회 모두가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는 모습에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학교 2013' 10회는 오는 7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