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준수, 칠레서도 통했다…'타란탈레그라'로 팝차트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미영기자] 김준수가 칠레에서도 통했다.

김준수(XIA)의 솔로곡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는 10일(현지 시각) 칠레 인기 방송 채널인 ETC-TV 팝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칠레 내에서 인기 있는 팝을 선정하는 이 차트에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1위를 기록하면서 칠레 내 인기를 입증했다.

김준수(XIA)의 첫 솔로 앨범은 전 세계 차트를 휩쓸고 있다. 음반 발매와 함께 중국의 가장 큰 뮤직비디오 5월 월간 차트 1위에 올랐고 6월에는 독일 아시아 뮤직 차트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10위에 오르며 아시아와 미주, 유럽 등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칠레 현지 공연관계자는 "지난 3월 JYJ가 공연한 뒤로 그들의 인기가 치솟았다. 더불어 한국에 대한관심도 높아져, 길거리에서 JYJ의 핸드폰 벨소리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칠레에서 JYJ 공연을 다시 보고 싶다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준수(XIA)는 "월드투어에 대한 성과로 느껴져 더욱 기쁘다. 칠레가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진 나라지만 제 음악을 듣고사랑해주시는 팬들이 많다는 생각에 너무 기쁘고 책임감도 커졌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김준수(XIA)의 아시아 투어가 마무리 단계이지만, 미주나 유럽, 남미 등에서도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어 월드 스타로서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투어 이후의 일정에 대해서도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놓고 고민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준수, 칠레서도 통했다…'타란탈레그라'로 팝차트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