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페라스타 2012' 미션곡, 음원으로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미영기자] tvN '오페라스타 2012'가 지난 시즌에 이어 올해도 도전자들의 미션곡을 음원으로 출시한다.

tvN에 따르면 '오페라스타 2012' 도전자들이 부르는 유명 오페라 아리아가 생방송 후 매주 월요일 음원으로 출시된다.

특히 대규모 오케스트라 연주인 점을 감안, 생방송 실황을 멀티 채널로 녹음 후 믹싱·마스터링을 거쳐 완성도 높은 음원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도전자의 목소리는 물론 악기 하나하나의 소리를 살려 마치 오페라 공연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의 감동을 고스란히 옮기겠다는 각오다.

'오페라스타'는 많은 사람들에게 낯선 장르인 오페라를 선보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인 호응을 얻으며 음원차트에서 사랑 받았다. 지난 시즌 첫 생방송 무대에서 1위를 차지했던 임정희의 '하바네라' 음원의 경우 각종 음원차트의 클래식 부문 1위를 싹쓸이했으며, 테이가 부른 '여자의 마음’, ‘물망초' 또한 엠넷 실시간 차트 50위권 내에 진입하며 선전했다.

'오페라스타 2012'의 음원 출시를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오페라의 특성을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음원을 출시하겠다"며 "오페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좋은 음악을 선보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오페라스타 2012'는 김종서, 박지윤, 손호영, 박기영, 천상지희 다나, 에이트 주희, V.O.S의 전 멤버 박지헌, 더원 등이 출연하며 배우 엄지원이 MC를 맡는다. 오는 10일 금요일 밤 9시 첫 생방송을 시작으로 6주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페라스타 2012' 미션곡, 음원으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