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광주FC, 중국에서 돌풍 준비중…연습경기 무패행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리그 막내구단 광주FC가 중국 상하이 전지훈련에서 올 시즌 돌풍을 준비하고 있다.

광주FC는 지난달 26일 중국 쿤밍으로 출국해 체력훈련을 한 뒤 상하이에서 연습경기로 조직력을 점검했다. 평균 연령 23살로 젊은 편이지만 열정과 패기로 올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광주는 지난해 12월 11일 호남대와의 연습경기를 시작으로 22차례 경기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는 등 좋은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다.

훈련 여건도 좋은 편이다. 한파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국과 달리 최상의 훈련 환경에서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8일 C리그의 강팀 상하이 선화 홈구장에서 실시한 5대2 패스게임과 전술훈련 때는 영상 19도의 쾌청한 날씨에서 진행됐다.

최만희 감독이 직접 선수들과 함께 어울려 몸을 구르는 등 화기애애한 훈련 분위기도 연출되고 있다. 선수들도 음료수, 햄버거 내기 등으로 고된 훈련을 이겨내고 있다.

최 감독은 "날씨와 연습구장, 음식 등 모든 환경이 최상이다. 선수들도 힘든 훈련이지만 회복속도가 빠르고 하루가 멀게 발전하고 있다"라며 "이대로라면 올 시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앞으로 광주는 상하이 선화, 2부리그 상하이 둥야 등과 연습경기를 치른 뒤 오는 15일 귀국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FC, 중국에서 돌풍 준비중…연습경기 무패행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