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드렁큰타이거, 7집 카세트테이프 발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년여 만에 발표한 7집 앨범 'SKY IS THE LIMIT'으로 온, 오프라인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렁큰타이거가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에 7집 앨범의 카세트테이프 발매를 결정했다.

사실 카세트테이프는 현재 CD마저도 MP3 등에 의해 그 존재성을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대다수의 음반제작사들이 발매를 기피해 왔다. 또한, 음반의 구입경로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매장으로 이동되고 있는 현재의 시장상황에서도 마진이 낮다는 이유로 온라인 매장에서는 구입자체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다. 결론적으로 카세트테이프를 구매하려면 예전보다 훨씬 줄어든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찾아가서야 구입할 수 있는 현실이다.

이런 시장상황에 따라 드렁큰타이거의 소속사도 이전 앨범인 6집 '1945해방'을 끝으로 이번 앨범은 CD로만 발매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지난 5일 CD로만 7집 앨범을 발매했다.

하지만, 이전까지 카세트테이프를 구매해 왔던 적지 않은 팬들이 드렁큰타이거의 홈페이지를 통해 드렁큰타이거에게 직접 카세트테이프의 발매를 간절히 원하는 쪽지를 보내는 등의 열화와 같은 요청을 해왔고, 이에 드렁큰타이거가 직접 소속사에게 카세트테이프의 발매를 적극 요청해 카세트테이프의 발매가 전격적으로 이루어지게 됐다.

데뷔 이후 횟수로 10년이 넘는 동안 드렁큰타이거를 성원해 왔던 오랜 팬들에게는 CD와 MP3와는 다른 카세트테이프만이 줄 수 있는 감동을, 가벼워진 주머니로 인해 앨범을 구매하기가 어려웠던 팬들에게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앨범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 이번 드렁큰타이거의 이유 있는 고집은 점점 각박해져 가는 음반시장에 신선하면서도 따뜻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드렁큰타이거, 7집 카세트테이프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