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수현, 변우석, 엄태구, 김지원, 김태리, 김혜윤 등이 '펀덱스어워드' 출연자 수상을 놓고 경합한다.
'제2회 펀덱스어워드(FUNdex Award)'가 27일 TV와 OTT 프로그램과 출연자 부문 후보를 공개했다.
'펀덱스어워드'는 백퍼센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객관적인 관점에서 최고의 TV와 OTT 프로그램, 출연자를 선정한다는 취지 아래 만들어졌다. 화제성 조사, 검색반응 조사, 펀덱스 지수, 출연자의 화제성 TOP10 진입 횟수 등 지난 1년간 조사를 통하여 검증된 데이터를 종합 집계하여 선정하는 방식이다.
특히, 드라마의 경우 화제성의 크기에만 의존하는 방식이 아닌 재미강도지수 FUNdex(FUN+Index)를 반영하여 재미있는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크게 8개 부문의 작품상과 10개 부문 출연자상으로 나뉘어 수상작을 발표하게 되며 수상작 중에서 최종 작품 대상과 출연자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각 부문의 후보 나열은 가나다 순이다.
TV드라마 부문은 tvN '눈물의 여왕',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 tvN '선재 업고 튀어', tvN '정년이' 그리고 SBS '지옥에서 온 판사'가 후보에 올랐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부문은 넷플릭스 'The 8 Show', 쿠팡플레이 '사랑 후에 오는 것들',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 티빙 '피라미드 게임' 그리고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이 후보에 올랐으며 가장 치열한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TV 스테디 예능 부문은 1년 이상의 기간동안 꾸준하게 방송이 되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에서 선정하는 상이다. 후보로는 ENA/ SBS Plus의 '나는 SOLO', MBC '나 혼자 산다', SBS '런닝맨',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그리고 JTBC의 '최강야구'가 올랐다.
TV 시즌/미니 예능 부문은 시즌제 예능 또는 단편 예능을 대상으로 시상하게 된다. 후보로는 채널A '강철부대W', tvN '삼시세끼 Light', tvN '서진이네2', SBS '신들린 연애' 그리고 JTBC/웨이브의 '연애남매'가 경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TV 음악/댄스 경연 예능 부문에는 Mnet 'I-LAND2 : N/a', TV CHOSUN '미스트롯3', Mnet '스테이지 파이터', MBN '한일가왕전' 그리고 MBN의 '현역가왕'이 후보에 올랐다.
TV 시사 부문으로는 MBC '100분 토론', MBC 'PD수첩', SBS '궁금한 이야기 Y',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그리고 MBC '실화탐사대'가 후보에 올랐으며 TV 교양/정보 부문 후보로는 EBS1 '극한직업', tvN '김창옥쇼2',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tvN '벌거벗은 세계사' 그리고 SBS '생활의 달인'으로 발표됐다.
마지막 작품상 부문인 OTT 오리지널 쇼 부문에서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6', 티빙 '랩:퍼블릭', 티빙 '크라임씬 리턴즈', 티빙 '환승연애3' 그리고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이 후보에 올랐다.
펀덱스 출연자 수상 부문 가운데 TV 드라마 남자 주연 후보로는 '눈물의 여왕'의 김수현, '선재 업고 튀어'의 변우석, '놀아주는 여자'의 엄태구, '엄마친구아들'의 정해인 그리고 '세작, 매혹된 자들'의 조정석이 이름을 올렸다.
TV 드라마 여자 주연 후보로는 '눈물의 여왕'의 김지원, '정년이'의 김태리, '선재 업고 튀어'의 김혜윤,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박민영 그리고 '엄마친구아들'의 정소민으로 발표됐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남자 주연 후보에는 '살인자o난감'의 손석구와 최우식, '킬러들의 쇼핑몰'의 이동욱, '파친코 시즌2'의 이민호 그리고 '좋거나 나쁜 동재'의 이준혁이 후보에 올랐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여자 주연 후보에는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의 고민시, '파친코 시즌2'의 김민하, '피라미드 게임'의 김지연과 장다아 그리고 'The 8 Show'의 천우희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TV 드라마 조연 후보에는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보아와 이이경, '선재 업고 튀어'의 송건희 그리고 '정년이'의 신예은과 정은채가 나란히 올랐다.
OTT 오리지널 드라마 조연 후보에는 '킬러들의 쇼핑몰'의 김민, '피라미드 게임'의 류다인, '지옥 시즌2'의 문근영, '살인자o난감'의 이희준 그리고 '파친코 시즌2'의 정은채가 이름을 올렸다.
TV 스테디 예능 출연자 부문에는 '나 혼자 산다'의 기안84, 박나래, 전현무가 동시에 후보로 오른 가운데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류수영과 '놀면 뭐하니?'의 유재석이 경쟁 후보로 나타났다.
TV 시즌/미니 예능 출연자 부문 후보로는 '서진이네2'의 고민시, '연애남매'의 김지원, 박재형, 이용우가 오른 가운데 '언니네 산지직송'의 덱스가 경쟁자로 발표되었다.
TV 음악/댄스 경연 예능 출연자는 '현역가왕'의 김다연과 전유진 그리고 '미스트롯3'의 빈예서, 오유진, 정서주가 경쟁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으로 OTT 오리지널 쇼 출연자 부문은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권성준, 백종원, 안성재, 에드워드 리, 최현석이 나란히 후보에 올랐다.
부문별 수상작품과 수상자는 12월 초에 발표되며, 펀덱스 작품 대상과 펀덱스 출연자 대상은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2024 펀덱스어워드'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주최하고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와 데이터 솔루션 기반의 광고대행사 펜타클(PENTACLE)이 후원하며, 12월 19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위치한 메가존산학연센터 오디토리움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