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024 봄 JOY 트레킹]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 소장 "즐거운 산행 위한 스트레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 소장이 "지난주보다 오늘 산행 날씨가 좋다"며 즐거운 산행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을 전했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가 개최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하 트레킹교실)'이 20일 오전 9시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렸다. 산림청·한국산악회·강북구가 후원, 유럽 최고 애슬레저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연구소장이 20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막 행사에 참석해 '안전한 산행을 위한 스트레칭 마스터'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연구소장이 20일 오전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산악인 오은선 대장과 함께하는 '제9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개막 행사에 참석해 '안전한 산행을 위한 스트레칭 마스터'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지난주 북한산을 다녀갔다고 밝힌 이 소장은 "그날(지난주) 여름 같은 날씨보다 더 좋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위해 스트레칭 해보자"며 참가자들과 함께 스트레칭을 실시했다. 목부터 발목까지 순서대로 몸을 풀었으며 이 소장과 참가자들은 본격적인 산행을 앞두고 즐겁게 체조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북한산 진달래 능선을 다녀오는 코스로 진행됐다. 2022년 4월에 이은 앵콜 트레킹으로, 웅장한 만경대리지, 백운대, 인수봉 파노라마를 감상하며 아기자기한 산길을 걸었다.

북한산 진달래 능선 코스는 봄을 알리는 진달래와 벚꽃이 우이동부터 대동문에 이르기까지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꽃길이다. 초보자가 걷기에 부담이 적으면서도 비경을 간직하고 있어 봄 등산객들이 즐겨찾기에 안성맞춤이다.

참가자들은 능선을 걸으며 북한산의 삼각 파노라마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중간중간 바위에 올라 서울 시내를 내려다보기도 했다. 이번 산행은 지천에 흐드러진 야생화와 함께 빗소리를 들으며 촉촉히 젖은 숲길과 싱그러운 봄꽃을 즐길 수 있었던 기회였다.

이날 트레킹에서는 산길을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플로깅(Plogging)이 함께 진행됐다. 개인 집게와 쓰레기봉투가 준비물로,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은 주변의 휴지와 쓰레기를 주우며 몸과 마음을 정화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컵라면, 에너지바, 생수 등 든든한 산행을 위한 음식과 선크림, 등산스카프 등 기념품이 제공됐다. 유료 참가자들은 추첨을 통해 명품 브랜드 '그로바나'(GROVANA)시계, 파나소닉 무선 청소기, 오들로 등산의류, 반려견 영양제 등 경품이 증정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4 봄 JOY 트레킹] 이현아 이현아피트니스 소장 "즐거운 산행 위한 스트레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