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벌거벗은 세계사' 파라오 석관→로제타석, 이집트 유물 도굴의 역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가 이집트 유물의 비밀스러운 도굴 역사를 파헤친다.

20일 밤 10시10분 방송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139회에는 서울대학교 아시아언어문명학부 유성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미국 브라운대학교에서 고대 이집트 문명을 연구, 국내 이집트학 분야 권위자인 유 교수는 오늘 강의에서 고대 이집트 유물의 파란만장한 수난사를 들려줄 예정이다.

벌거벗은 세계사 [사진=tvN]
벌거벗은 세계사 [사진=tvN]

유성환 교수는 신비롭고 매혹적인 고대 이집트 유물 중 다수가 이집트가 아닌 해외 유명 박물관에 전시된 이유를 자세히 알려준다. 이집트 유물이 과연 언제부터 해외로 빠져나가기 시작했으며, 그 경로와 방법은 어떠했는지를 낱낱이 밝히는 것.

특히 람세스 2세 흉상, 파라오의 석관, 고대 이집트 문명의 비밀을 푼 로제타석은 물론, 상상을 뛰어넘는 유물들까지 반출됐다는 사실을 전해 놀라움을 안긴다. 무자비한 도굴과 약탈, 이 과정에서 무참히 훼손된 유물 이야기에 출연진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유 교수는 유물을 되찾기 위한 이집트의 노력과 더불어 우리나라 문화재의 국외 반출 문제도 언급하며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오늘 방송에는 규현을 대신해 스페셜 MC로 가수 백지영이 함께 한다. 여행 메이트로는 이집트 전시회 오디오 가이드로 활약한 바 있는 배우 류승수와 런던 대영박물관에서 초중고 이집트 프로그램 교육자로 10년간 활동한 강주현 소장이 동행한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벌거벗은 세계사' 파라오 석관→로제타석, 이집트 유물 도굴의 역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