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선균, 사망 전 유서 형식 메모 남겨…전혜진이 112 신고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마약 투약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배우 이선균이 사망 전 유서 형식의 메모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전 10시 30분경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마약 투약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이 4일 오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출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발견 당시 이선균은 의식이 없었다. 경찰의 공동대응 요청을 받고 현장에 출동한 소방은 이날 오전 10시30분쯤 남성이 사망한 것으로 판단했다.

경찰에 따르면 최초 신고자는 10시12분경 유서와 비슷한 메모를 발견한 전혜진으로 알려졌다. 전혜진은 "(이선균이)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갔다. 어제까지는 연락이 됐다. 차량도 없어졌다"고 112에 신고했다.

경찰은 차량에서 번개탄 등이 발견된 만큼 극단선택 시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선균은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자택으로 알려진 서울 강남 모처에서 대마초 등 마약을 여러 차례 투약한 혐의로 형사 입건돼 3차례 경찰 조사를 받았다. 이선균은 사망 하루 전인 26일 변호인을 통해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의뢰한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제출했다.

이선균은 1999년에 데뷔해 드라마 '파스타'와 '커피프린스 1호점' '하얀거탑' '나의 아저씨', 영화 '끝까지 간다' '킹메이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톱스타급 배우다. 2019년에는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 주연으로 출연해 세계적 주목을 받았다. 지난 1월엔 SBS 드라마 '법쩐'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고, 지난 9월 개봉한 영화 '잠'에도 출연하는 등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대중과 만나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선균, 사망 전 유서 형식 메모 남겨…전혜진이 112 신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