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송혜교, 화제성+브랜드 평판 1위 싹쓸이…임지연·송중기 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송혜교가 화제성과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싹쓸이했다.

송혜교는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K-콘텐츠 출연자 부문 조사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로 1위를 차지했다.

배우 송혜교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매리어트 서울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우 송혜교가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매리어트 서울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TV와 OTT의 드라마/시리즈와 비드라마/SHOW에 출연한 출연자 1천956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1월 2주차 조사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송혜교는 전체 출연자를 통해 발생한 총 화제성 중 4.93% 포인트를 얻었다. 같은 작품에 출연한 임지연은 2.09% 포인트로 2위에 올랐다. 그 뒤로 디즈니+의 '카지노'의 최민식이 1.78% 포인트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4위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의 김혜자, 5위는 티빙 '아일랜드' 김남길, 6위와 7위는 tvN '일타 스캔들' 정경호와 전도연이 차지했다.

송혜교는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에서도 1위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5,886,06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그 결과 송혜교가 1위, 송중기가 2위에 올랐다. 이어 고윤정, 임지연, 이도현, 박성훈, 이성민, 정지소, 이재욱, 문가영, 유연석, 김민재, 신현빈, 고수, 황민현, 박주현, 김현주, 전도연, 김소은, 김래원, 문채원, 정경호, 이보영, 이선균, 금새록, 하지원, 강하늘, 김승수, 공승연, 신승호 순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2023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더 글로리'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송혜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라며 "송혜교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복수하다, 응징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넷플릭스, 임지연, 학폭'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99%로 분석됐다"라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혜교, 화제성+브랜드 평판 1위 싹쓸이…임지연·송중기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